클로비스2020년 6월 5일Permission-Based Marketing Policy란?휴대폰과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원치않는 광고 메일, 광고 문자를 받아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르면 영리목적을 띤 광고성 정보를 고객에게 발송하려면 사업자는 고객이 자신의...
클로비스2020년 1월 17일2020 Predictions : 중소기업 성장 및 혁신을 주도 할 4가지 마케팅 전략새로운 10년을 위한 준비가 되셨나요? 새로운 앞길을 찾아나가는 것만큼 흥미로운 것은 없을텐데요. 그러나 중소기업(SMB)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기술이 급격히 변화하고 디지털화가 요구되고 또 새로운 채널이...
클로비스2019년 10월 18일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에서 살펴봐야 할 기능 9가지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을 선택할 때 일반적으로 플랫폼의 기능으로 비교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알려진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하며 비즈니스 사례를 잘 작성하면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의 도입 또는 교체에 대한 투자를...
클로비스2019년 7월 10일Variable Tag를 사용해 개인 맞춤형 이메일을 발송해보자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Salesforce B2B #마케팅자동화 솔루션인 #Pardot 의 기능 중 'Variable Tag'를 활용해 개인화된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VariableTag 란,...
클로비스2019년 7월 4일SEO(검색엔진최적화)의 성과를 확인해보자SEO(검색엔진최적화)는 왜 필요할까? 라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 #SEO 를 잘 셋팅해두어야 우리 회사의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다는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그럼 SEO가 잘 셋팅이 되었는지 그 성과는 어떻게 확인해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