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을 선택할 때 일반적으로 플랫폼의 기능으로 비교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알려진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하며 비즈니스 사례를 잘 작성하면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의 도입 또는 교체에 대한 투자를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시장에 너무 많은 프리미엄 자동화 솔루션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동화 플랫폼들은 수십 가지 기능을 홍보하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이 자동화 기능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콘텐츠 제작, 리드 캡처 양식 작성, 이메일 작성, Follow-Up 활동 계획, 관련 담당자의 참여 및 새로운 마케팅 활동에 대한 승인을 받는 것 등 이러한 여러 가지 일은 매일매일 마케팅 담당자가 극복해나가야 할 장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자동화를 처음 도입한 경우 어떤 기능이 필요할까요?
Grading
Campaign Tagging
캠페인 태그를 사용하여 자동화를 구성한다는 것은 모든 마케팅 자산이 단일 캠페인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당시에 알려진 잠재 고객이 아니더라도 처음에 어떤 마케팅 자산 잠재 고객과 상호 작용했는지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 캠페인 실적 및 ROI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Quick tip : 훌륭한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CRM과 원활하게 동기화되므로 캠페인 상호 작용에 대한 정보가 리드의 프로필로 바로 전달됩니다.
Dynamic Lists
모든 마케팅 담당자는 정적 리스트(Static List)에 익숙하지만 정말 꼭 필요한 것은 동적 리스트(Dynamic List)입니다.
비교하자면 정적 리스트는 잠재 고객 데이터가 목록에서 제거될 필요가 없을 때를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잠재 고객이 평생 고객이 되는 경우 동적 목록을 사용하면 설정한 기준에 따라 잠재 고객과 잠재 고객이 리스트로 들어오고 나갈 수 있습니다. 규칙 기반이므로 프로파일이 규칙과 일치하거나 규칙과 일치하지 않을 때마다 잠재 고객을 리스트에서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여도가 높은 잠재 고객 목록을 작성한다고 가정이 해 보겠습니다. 동적 리스트를 사용하면 온종일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목록에 있는 모든 사용자가 참여도가 높은 잠재 고객 분류 규칙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 주당 1개 이상의 이메일을 열고 웹 사이트를 2회 이상 방문).
이메일 – A/B 테스트
자동화에 익숙해지고 이를 더 정교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능이 필요할까요?
Scoring Categories
Lead Grading을 사용하면 인구 통계 정보를 사용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파악할 수 있고, Scoring은 상표와 관련해 실제 참여도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방문, 콘텐츠 내려받기, 이메일 클릭 또는 웹이나 참석 여부 등 잠재 고객이 마케팅 자산과 상호 작용할 때 점수를 사용하여 해당 상호 작용에 많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Grading과 Scoring을 결합하면 데이터베이스의 잠재 고객 수를 기반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해당 행동을 기반으로 전환 가능성이 있는 정확한 잠재 고객 수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판매를 예측하고 리드의 품질을 보고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Dynamic Content
이 강력한 기능은 각 잠재 고객에 대한 콘텐츠를 실제로 개인화하고 아주 새로운 수준으로 참여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갖춘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은 고객에게 큰 유연성과 이점을 제공합니다.
잠재 고객의 프로필에 저장 한 정보를 사용하여 동적 콘텐츠 를 사용하여 이 정보를 반영하는 이메일 또는 착륙 페이지에 다른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직무나 잠재 고객의 위치에 따라 이메일 헤드라인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판매담당자에게는 개인화 기준에 따라 여러 개의 이메일을 분류하고 만들 필요가 없으므로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잠재 고객에게는 이해하기 쉬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Automation Rules
최고의 자동화 기능을 원할 때
Predictive analytics
간단히 말해서 예측 분석은 이전 고객 행동과 성능을 사용하여 구매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예측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스템은 영업 담당자가 마감 가능성이 높은 리드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구매자 의도 점수를 계산합니다.
일반적으로 활동 (예 : 이메일 열기 및 클릭 요소)을 기반으로 하며 100점 만점에 리드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CRM과의 완벽한 통합
CRM과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모두 사용할 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통합되어 있어도 대부분 개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CRM과 기본적으로 통합 된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을 사용하면 두 플랫폼 간에 전환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단일 로그인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잠재고객 별 참여 기록을 보고 해석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이 기능은 실제로 마케팅과 판매 간의 격차를 없앱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능을 통해 현재 및 앞으로 몇 년 동안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을 연구, 비교 및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Pardot Blog "9 Features to Look For in a Marketing Automation Platform" by Tom Ryan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된 기능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Pardot을 통해 모두 구현할 수 있습니다. Pardot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양식을 작성해 Pardot 소개자료를 확인해보세요! (자료는 입력해주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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