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mission-Based Marketing Policy란?

휴대폰과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원치않는 광고 메일, 광고 문자를 받아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르면 영리목적을 띤 광고성 정보를 고객에게 발송하려면

사업자는 고객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하고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할 것인지 묻는 동의서를 제공해야하며, 고객이 이에 동의했을 경우에만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동의하에 광고성 정보를 발송했더라도, 고객이 더 이상 해당 정보를 받고싶지 않아요 라고 의사를 표시할 경우 더 이상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없으며, 고객이 이러한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해야합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자동화 솔루션 #Pardot 에서는'Permission Based Marketing Poliy (권한 기반 마케팅 정책)'을 바탕으로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만 메일을 발송할 수 있도록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Permission-Based Marketing Policy란 무엇일까요?


Pardot의 Permission Based Marketing Policy를 통해 Pardot을 사용하는 기업고객들은 명시적으로 동의를 표한 자신들의 고객 또는 잠재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기 위해 Pardot을 사용할 것임을 보증합니다. 이에 따라 기업고객들은 세일즈포스 시스템 또는 Pardot 서비스를 통해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스팸"은 원치 않는 상업용, 정크 이메일 또는 수신자가 요청하지 않은 대량 이메일을 뜻합니다.


이 정책에 따르면 기업고객은 Pardot 서비스 또는 Pardot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거나 이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스팸을 보낼 수 없습니다. ("기업고객" 이하 "고객")

고객은 수신자가 고객으로부터 직접 이메일을 받도록 명시적으로 선택하지 않은 한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을 보내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고객은 Pardot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 수신자 옵트 인에 사용되는 방법, 사용된 프로세스 관련 세부 정보 (옵트인 날짜 및 시간, 옵트인된 IP 주소, 옵트인한 웹사이트, 옵트인시 요청한 기타 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합니다.


또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보낼 때 수신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무단으로 수집한 이메일 주소가 포함된 목록을 사용하지 않을 것임을 인증합니다.




Pardot의 Permission Based Marketing Policy를 준수한다면 어떠한 장점이 있나요?


1. 이메일 마케팅 프로세스에 대한 모범 사례를 준수할 수 있습니다.

2. 국내법 및 국제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예)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GDPR 등

3. 이메일 전송률을 90%이상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스팸신고율을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Pardot을 통해 발송한 이메일의 전송률이 90% 미만일 경우 아래와 같이 Pardot에서 자동 알림을 받게됩니다.


이에 대한 회신으로 Pardot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고객이 Permission Based Marketing Policy를 잘 이해하고 있고, 잠재고객 또는 고객에게 적법한 수신동의를 받았는 지, 어떠한 프로세스를 통해 잠재고객의 이메일을 획득했는 지에 대해 소명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Pardot의 Permission Based Marketign Policy를 준수하지 않는다고 간주되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성 정보가 아닌 구매한 내역, 배송정보, 개인정보정책 및 이용약관 변경 등 정보성 메일을 발송해야할 경우 수신자의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Operational Email'기능으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Pardot Permission-Based Marketing Policy에 대해 더 궁금하신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고객에게 수신동의를 받을 때 필요한 기능과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출처 Pardot Permission-Based Marketing Policy

LearningCurv Permission-based Marketing in Pardot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유용한 Salesforce 꿀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