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 Predictions : 중소기업 성장 및 혁신을 주도 할 4가지 마케팅 전략

새로운 10년을 위한 준비가 되셨나요? 새로운 앞길을 찾아나가는 것만큼 흥미로운 것은 없을텐데요. 그러나 중소기업(SMB)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기술이 급격히 변화하고 디지털화가 요구되고 또 새로운 채널이 생겨남으로써 #마케팅자동화 가 그 어느 때보다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0년은 마케팅 경험을 인간화하는 것이 주요 토픽이 될 것이며, 고객을 중심에 두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이를 돕기 위해 세일즈포스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고객 경험 강화

#고객경험 (CX)이 마케팅 전략에 중요하다는 것은 모든 마케팅 담당자가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Salesforce의 최신 State of the Connected Customer report에서는 고객의 84%가 제공된 제품 및 서비스만큼 경험이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며 경쟁 업체와 차별화할 수있는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 전략을 시작하려면 고객에게 유의미한 CX가 무엇인지 정의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마케팅 전략을 통해 CX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전략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 고객에게 훌륭한 경험은 무엇입니까? 각 고객은 훌륭한 경험을 다르게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고객은 간편한 결제방법, 로열티 프로그램 또는 사람과의 상호 작용 대신 챗봇과 같은 효율성과 편의성을 우선시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경험이 무엇인지 알아 내기 위해서는 약간의 연구와 조사가 필요할 수 있지만, 큰 비용이 들수도 있습니다. 이를 고객 기반에 정의하면 SMB에 대해 어떤 마케팅 전략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영업 및 마케팅팀 간 연계

우리의 초점을 CX로 전환함에 따라 영업팀과 마케팅팀간에 긴밀한 연계를 유지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팀이 간결할수록 고객의 경험이 향상됩니다.

영업 및 마케팅 팀은 동일한 메트릭에 액세스하고 동일한 목표를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합니다. 동일한 기술 플랫폼에서 작업하면 가시성이 향상되어 팀이보다 스마트하게 협업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판매 프로세스 전체에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려는 중소기업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영업팀과 마케팅 팀 간의 연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전술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성공적인 영업 및 마케팅 연계를 위한 5가지 전략 을 확인해주세요!



고품질 콘텐츠 제작

작년과 마찬가지로“고품질 콘텐츠”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귀하의 콘텐츠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할 때 검색 엔진에 공개되는 내용이며, 고품질의 콘텐츠는 고객이 판매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전문가임을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Google 조차도 텍스트 검색보다 비디오 검색이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위치합니다. 이는 올해 콘텐츠 마케팅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모든 중소기업에게 좋은 기회입니다.



향상된 개인화

고객은 이전 작업과 자신의 인구 통계에 따라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경험을 기대합니다. 실제로 Small and Medium Business Trends Report 에 따르면 76%의 고객이 기업이 자신의 요구와 기대를 이해한다고 기대합니다.

SMB는 이러한 수준의 개인화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인공 지능 (AI) 과 같은 예측 기술을 활용한다면 올바른 리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도구 플랫폼을 통해 각 고객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AI와 같은 마케팅 자동화 기능이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키고 고객을위한 맞춤형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이 곳을 클릭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앞으로 나아갈수록 마케팅 경험을 인간화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 다 중요합니다. 기술을 활용한다면 실제 그 일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 향상, 영업 및 마케팅팀 연계, 고품질 콘텐츠 제작 및 고객 맞춤형 마케팅은 2020년에 SMB를 성공으로 이끌 것입니다.




조회수 207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