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Winter '23 Release] 동적 양식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Winter '23 릴리즈를 통해 업데이트 된 동적 양식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적 양식을 이용한 사용자 정의 페이지 설정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동적 양식 적용 범위 확대

기존에 사용자 정의 개체(Custom Object)에서만 적용 가능했던 동적 양식 기능이 일부 표준 개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Winter '23에서는 계정(Account), 연락처(Contact), 기회(Opportunity) 개체에서의 사용이 활성화 되었으며, 아래의 로드맵과 같이 23년도 후속 릴리즈를 통해 동적 양식 사용이 가능한 개체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2. 동적 관련 목록 필터

동적 관련 목록을 이용하면 선택한 레코드와 "관련된" 레코드에 대해 필터링을 적용하여 원하는 항목 만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관련된" 레코드는 내가 선택한 레코드를 참조하고 있는 하위 레코드를 의미하며 "계정 레코드를 참조하고 있는 연락처" 또는 "계정 레코드를 참조하고 있는 기회" 등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특히, "관련된" 항목에 필터링 기능을 적용하여 전체 하위 목록 중 특정한 대상 만을 골라 볼 수 있으며, 이번 Winter '23 릴리즈를 통해 여러 개의 선택 목록 값을 이용하여 필터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예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3. 동적 관련 목록 필터 사용 예시


* 요구 사항 *

a) 사용자가 선택한 계정(Account)의 상세 화면에서 하위 기회(Opportunity) 목록 보기

b) 기회 단계: 협상 or 수주성공

c) 리드소스: 웹 or 파트너 추천



1) 계정 상세화면 -> 우측 상단 기어 버튼 클릭 -> 페이지 편집 선택(라이트닝 앱 빌더)



2) 왼쪽 구성요소에서 "동적 관련 목록 - 단일" 항목을 드래그(Drag)하여 구성요소를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에 드롭(Drop)



3) 구성요소 선택 후, 오른쪽 패널에서 목록에 표시할 필드 추가 및 순서 배치



4) '관련 목록 필터'에서 원하는 필터 적용 후 저장/활성화 (Winter '23부터 여러 개의 선택 목록 값을 선택하여 필터 적용 가능)



5) 계정 상세 화면으로 돌아와 구성요소 추가 및 필터 적용여부 확인


동적 양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inter '23 릴리즈에서 새롭게 업데이트 된 동적 양식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자의 특징에 따라 수정하여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동적 양식을 이용해 보다 편리한 화면 구성을 구현해보세요!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통해 언제든 클로비스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02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