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ardot으로 잠재고객을 만드는 방법 - Form (심화편: Progressive Profiling)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6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Pardot Form 기능을 사용해 잠재고객을 만드는 방법) 에서 #Pardot 의 '#Form' 기능을 사용해 웹사이트 방문자를 나의 #잠재고객, 즉 #Prospect 로 만들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드렸었는데요,


오늘은 Pardot Form의 심화기능인 #ProgressiveProfiling#Bot 설정 중 Progressive Profiling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rogressive Profiling이란
잠재고객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내용 (회사명, 국가, 성별 등) 을 기반으로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값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번 Form을 제출하는 잠재고객일 경우 제출할 때마다 항상 같은 내용을 기입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제출된 내용에 따라 다른 내용을 기입할 수 있도록 필드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Progressive Profiling을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1. 짧은 Form 제출양식으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Progressive Profiling은 반복을 피합니다.

3. 잠재고객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Progressive Profiling을 사용해 Form 제출양식을 어떻게 구성할 수 있는 지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 제출:

  • 이름

  • 회사이름

  • 이메일


2. 두번째 제출:

  • 이메일

  • 전화번호

  • 직위


3. 세번째 제출:

  • 이메일

  • 구매 관심사

  • 회사 규모


이런 방식으로 Form을 구성하게 되면, 잠재고객은 적은 문항만 기입하여도 원하는 정보(백서 다운로드 등)을 받아볼 수 있고, 마케터들은 더 높은 전환율은 물론 잠재고객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Progressive Profiling을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 지 화면캡쳐를 통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기존 Form에 필드 추가>



<Step 2. Progressive 설정>

첫번째 Form 제출을 통해 'Email' 'Last Name' 'Company'와 같은 필드값에 대한 정보가 이미 존재하는 경우, '전화번호' 값을 입력할 '전화번호' 필드를 보여주도록 설정 후 저장


<Step 3. Display Form 설정>

Completion Action 탭에서 첫번째 Form을 제출한 후 두번째 Form이 나타날 수 있도록 'Always Display Form After Submission' 설정 선택 후 저장



Step 1, 2를 반복하여 필드를 추가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모든 필드값이 추가된 상태가 됩니다.



자 이제 테스트를 해볼까요?

만들어 놓은 Form을 클릭하여 해당 Form의 URL로 이동합니다.




Form 내용을 기입하고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두번째 Form 제출 시, Progressive Profiling을 설정해두었던 필드값인 '전화번호'와 '직급'값만 입력할 수 있는 Form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Pardot Form에는 #Dependent, 즉 필드의 종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필드에 입력된 값이 미리 설정해둔 값과 일치할 경우, 해당 잠재고객에게만 특정한 필드값을 입력할 수 있도록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Step 1. 기존 Form에 필드 추가>



<Step 2. Dependent 설정>

새로 만든 필드값이 '마케팅'일 경우 직급 필드를 보여줄 수 있도록 설정 후 장



설정을 완료하고 저장을 하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Dependent가 설정된 필드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이 Form의 직급 필드는 부서(Department)의 입력값에 따라 나타날수도 나타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만들어진 Form 양식을 통해 테스트한 결과, 부서의 입력값에 따라 직급을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가 마케팅일 경우>



<부서가 영업일 경우>



Pardot Form의 Progress Profiling기능을 통해 잠재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수집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번 포스팅에서는 스팸성 양식제출을 막을 수 있는 Pardot Form의 Bot 기능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조회수 9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