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ardot으로 잠재고객을 만드는 방법 - Form (기본편)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6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Pardot은 #잠재고객, 즉 #Prospect 의 정보를 가지고 세그멘테이션을 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지금까지 #Pardot 의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통해 잠재 고객을 세그멘테이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렇다면 Pardot에서 사용하는 Prospect의 정보는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갑자기 뿅! 하고 하늘에서 내려왔을까요?🤣🤣


Prospect의 정보는 기존 Salesforce에 축적되어 있던 고객 정보일 수도 있고, 세미나 또는 웹사이트 구독, 데모 신청과 같은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얻어진 정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ardot의 '#Form' 기능을 사용해 웹사이트 방문자를 나의 잠재고객, 즉 Prospect로 만들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 Salesforce 30일 무료 평가판 신청 양식


위의 그림은 Salesforce를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평가판을 신청하기 위한 양식, 즉 Form입니다. 이와 같이 웹사이트 방문자가 무료 평가판 사용을 신청하거나, 데모를 요청하기 위해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여 제출하도록 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잠재 고객의 정보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신청 양식을 제출하기 전에는 그저 웹사이트 방문자이지만, 양식을 제출한 이후에는 이 방문자는 우리의 잠재고객, 즉 Prospect가 됩니다.



<그림 2> Prospect 상세정보


Pardot의 Form 기능을 사용하여 이러한 양식을 만들게 되면, 양식을 통해 제출된 내용는 곧바로 Pardot의 Prospect 정보로 쌓이게 됩니다.




Form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ep1. Custom Field 생성

Step2. Form 생성



<그림 3> Custom Field 생성

Home > Admin > Configure Fields > Prospect Fields, '+ Add Custom Field' 클릭 → 내용 입력 후 저장


<그림 4> Form 생성

Home > Marketing > Forms > Forms, '+Add Form' 클릭 → Form 정보 입력 → '+Add New Field' 클릭 → 필요한 Custom Field 또는 기본 Field 추가


<그림 5> Form 스타일 선택



<그림 6> Completion Actions 선택

양식을 제출한 후 보여줄 메시지와 Completion Action을 선택합니다. Completion Action을 통해 영업담당자에게 Assign하거나, Prospect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자동 응답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그림7> HTML Code 추출 후 원하는 페이지에 삽입



Pardot Form 기능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Pardot Form의 심화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조회수 36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