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ula] Admin 수식을 활용한 보고서편(1)

최종 수정일: 2020년 9월 7일

안녕하세요, 세일즈포스 컨설팅 전문 기업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세일즈포스 ADMIN 사용자를 위한 수식(Field)을 만드는 방법들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ADMIN 사용자가 #초급편에서 만든 수식(Field)를 활용하여 전사 영업보고를 위한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도 잘 보고 따라와 주세요.!!


[수식(Field)을 이용한 보고서란?]

지난 편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수식(Formula)은 확인규칙(Validation Rule), 필드(Field), 승인프로세스, 워크플로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식필드(Field)는 보고서에서도 필드의 데이터와 필터링 기준에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전 #초급편에서 만든 수식을 잠시 먼저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초급편 수식 관련 내용]

사례 1 : 고객 문의(CASE)에서 마감되지 않은 고객 문의에 대해서 경과 시간을 알려주는 수식 필드를 만들고 싶어요.!!

세일즈포스를 활용하시는 Admin 사용자는 먼저 세일즈포스에서 제공되는 기본 필드(Field)들을 알아볼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하는 필드(Field)가 없다면 물론 필드(Field)를 만들어야 하고, 해당 필드(Field)를 세분화하여 표시하고 싶을때는 수식을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 유형으로 대체를 해야 사용자들이 원하는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초급편 수식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초급편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고객문의(CASE) 수식필드 캡쳐 본

#고객문의(CASE) 필드 캡쳐 본

[초급편 수식 활용하여 보고서 만들기 #1]

세일즈포스 보고서 작성 시 무조건 기억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고자 하는 보고서의 형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데이터 즉 개체를 활용하여 보고서를 만들 것인지.!!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의 중요한 부분이 이해가 충분히 잘 될 겁니다. 앞서 초급편 수식 필드는 고객 문의(CASE)에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Admin은 보고서 유형을 고객 문의(CASE)로 선택해야 합니다. 자 이제 선택을 완료 후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세일즈포스에는 Classic 버전와 Lightning 보고서 만들기가 존재합니다. 두 개의 차이점은 아래의 공식 세일즈포스 Help 문서 URL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 보고서 작성은 Classic 버전에만 있는 기능을 사용하기에 Classic 버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사용자분들 익숙한 버전으로 만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세일즈포스 공식 문서 : https://help.salesforce.com/articleViewid=lex_gaps_limitations_ana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