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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4가지 팁

최종 수정일: 1월 24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사이트 전환에 대한 개념과 함께 웹사이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4가지 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웹사이트 방문자는 잠재고객으로서, 그들은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특정 정보를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얻고자 합니다. 따라서 그들에 대한 분석은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전략을 효과적으로 세운다면, 웹사이트 방문자를 충성도가 높은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웹사이트 전환이란 무엇일까요?


웹사이트 전환이란, 웹사이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웹사이트 전환의 목표는 방문자가 제품 구매, 양식 작성, 뉴스레터 구독 또는 리소스 다운로드와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장려하여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에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완료한 방문자의 비율이 바로 전환율입니다. 웹 사이트 전환율은 마케팅 활동에 대한 투자 수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웹사이트 전환을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포함하면 기존 웹사이트 트래픽에서 생성하는 리드 또는 고객의 수를 늘려 수익과 성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자가 웹사이트 방문을 넘어 다음 단계로 나아가도록 장려하려면 (즉,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이려면)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이를 예측하는 개인화된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제, AI와 데이터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개인화하여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네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클릭 유도문을 맞춤화하기 위해 웹사이트 방문자 데이터 수집


정보를 수집하면 고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알고리즘은 검색 기록, 인구 통계 및 행동 패턴과 같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방문자의 360도 프로필을 구축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방문자의 관심과 선호도에 따라 웹 사이트 콘텐츠, 제품 권장 사항 및 특정 클릭 유도 문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데이터를 통해 이메일 개선


웹 사이트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면 타겟이 더 명확하고 관련성이 높은 이메일 캠페인을 만들 수 있으므로 잠재고객의 참여와 전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이메일은 방문자의 특정 행동 및 관심사와 일치하도록 내용이 동적으로 설정될 수 있으므로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웹 사이트에서 특정 제품을 본 경우 해당 제품과 관련한 기타 제품에 대한 안내 또는 특별한 할인 쿠폰이 포함된 이메일을 보내세요.

웹사이트 행동 데이터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전략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페이지 방문, 제품에 취한 행동을 바탕으로 이메일 목록 세분화

  • 장바구니에서 제거된 상품 관련 이메일 또는 특정 행동 후 필요한 후속 이메일과 같은 트리거 이메일

  • 고객이 탐색한 제품에 대해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개인화된 제목



3. 생일이나 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순간을 기념 🎉


이러한 모든 데이터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여 웹사이트 전환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생일, 기념일 또는 중요 시점과 같은 삶의 특별한 날을 축하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특별한 날에 고객에게 개인화된 프로모션 또는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구매 후 고객에게 후속 조치를 취하여 고객이 만족하는지 확인하고 관련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개인화된 권장 사항 또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팀과 협력하여 고객 여정을 전체적으로 파악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이려면, 마케팅과 서비스가 긴밀하게 협력해야 합니다. 다양한 소스의 고객 데이터를 단일의 프로필로 통합하여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각 고객에 대한 포괄적인 View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담당자에게 포괄적인 View에 대한 실시간 엑세스를 제공한다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 예측 분석을 사용하여 고객 요구 사항을 예측하고 개인화된 솔루션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해당 시점까지 채널 전반에서 수행한 작업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고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종종 비즈니스와 잠재 고객 간의 첫 번째 접촉 지점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개성과 가치를 엿볼 수 있으며,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데이터와 AI 기반을 통한 개인화는 잠재고객을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원문은 다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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