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 필요한 4가지 고려사항


'디지털마케팅'은 사업의 유형, 산업군을 막론하고 마케팅이 필요한 비즈니스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이 등장했고, 그 종류는 수백가지에 달할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지만, 그 중 일부는 솔루션 도입을 통한 성과를 이뤄냈을테지만 또 다른 일부는 마케팅 솔루션 도입 및 정착에 실패하거나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을 통해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성과를 거 두었던 두 가지 케이스 스터디를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해당 컨텐츠에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Case Study] 초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매출 136% 상승의 비결

[Case Study] 온택트 시대, 모바일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5가지 시나리오



그렇다면, 위의 케이스와 같이 성공적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하고 또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세일즈포스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가 제시하는 마케팅 솔루션 도입의 성패를 가르는 4가지 고려사항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제 1 회 : 마케팅 솔루션 도입의 성패를 가르는 「조직적 과제」

제 2 회 : 성과로 연결되는 비즈니스 KPI를 생각하는 방법과 설정 방법

제 3 회 : DX 시대에 성공하는 마케팅 방안 발견 방법 및 활용 지원

제 4 회 : 디지털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데이터의 「수집과 정리」 방법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