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로비스 입니다.
오늘은 영업 담당자를 위한 이정표인 영업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업 담당자는 경로를 통해 영업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기 쉬우며, 각 단계에서 거래가 성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 경로를 통해 회사의 영업 프로세스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신규 사원에게 동일한 영업 프로세스를 준수하도록 가이드를 줄 수 있습니다.
경로의 구성 요소로는 영업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담당자가 확인하거나 입력해야 할 주요 키 필드와 각 단계를 성공시키기 위한 팁과 모범 사례, 관련 링크, 정책 알림 등의 정보를 포함한 성공 지침이 있습니다.
1. 영업 경로 설정을 위한 영업 프로세스 정의
먼저 영업 경로를 설정하기 위한 사전 준비 단계입니다.
첫 번째, 경로의 단계로 사용할 개체의 선택 목록 필드를 정의 해야 합니다.
영업 기회의 경우 '단계' 필드의 선택 목록 값을 설정합니다.
두 번째, 우리 회사의 영업 기회가 서로 다른 비즈니스 로직을 가진 경우
영업 프로세스를 설정하고 기회의 레코드 유형을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회의 단계 선택 목록 값 설정
- 설정 > 개체 관리자 > 기회 개체 선택
- 필드 및 관계 > 단계 필드 선택 > 기회 단계 선택 목록 값
2) 영업 프로세스 설정
- 설정 > 기능 설정 > 판매 > 영업 프로세스 > 새로 만들기 > 단계 추가/제거
영업 프로세스는 기회의 단계 필드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세스의 단계에 맞게 선택 목록 값을 쉽게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기회의 레코드 유형 만들기
- 설정 > 개체 관리자 > '기회' > 레코드 유형 > 새로 만들기 > 영업 프로세스 선택
2. 영업 경로 설정
1) 경로 활성화
- 설정 >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경로 설정 > 경로 '활성화' 클릭
2) 새 경로 만들기
- 경로를 활성화한 후 '새 경로' 클릭
1단계 : 경로 이름 지정 및 개체 선택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개체 목록에서 경로를 생성할 개체를 선택합니다.
경로를 사용할 수 있는 개체
계정, 자산, 캠페인, 사례, 연락처, 계약, 리드, 기회, 주문, 견적 등의 표준 개체
사용자 정의 개체
개체의 레코드 유형이 있다면 어떤 레코드 유형에 경로를 설정할 지 선택합니다. 개체의 레코드 유형이 없는 경우, 마스터 레코드 유형으로 선택됩니다.
경로에서 표시되길 원하는 단계가 포함된 선택 목록 필드를 선택합니다.
2단계: 필드 선택 및 경로에서 각 단계에 대한 지침 제공
각 단계에서 입력되어야 하는 주요 키 필드를 필드 추가/업데이트 합니다.
각 단계에서 보여질 성공 지침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성공 지침에는 영업 담당자가 거래를 성사 하도록 지원하는 모든 팁과 정책 알림, 모범 사례, 관련 링크 등의 자료가 포함됩니다.
3단계 : 경로 및 축하 활성화
경로를 활성화된 상태로 저장하거나, 저장하고 나중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축하를 활성화 하면 선택한 단계에 도달할 때, 색종이 조각이 날리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경로를 활성화하면 경로를 생성한 개체의 레코드 세부 페이지에서 경로의 단계와 키 필드, 성공 지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영업 담당자는 경로를 통해 우리 조직의 영업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단계 별 지침에 따라 최종 목적지인 거래 성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통해 언제든 클로비스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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