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top of page

[세일즈포스 활용] 간판 보기(Kanban View)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클로비스 입니다.


세일즈포스에는 영업담당자의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많은 유용한 기능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간판 보기(Kanban View) 입니다. 간판보기는 목록보기의 한 유형으로, 기본 설정인 테이블 보기와는 달리, 영업 프로세스 단계별로 레코드들이 분류되어 있어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고, 현재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판보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설정

간판보기는 개체의 목록보기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회 개체의 경우, 간판보기 설정을 하면 아래와 같이 영업프로세스 단계별로 레코드가 분류되어 보이게 됩니다. 기존 테이블 보기와는 다르게 여러 기회들의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주요기능


1) 단계 변경

레코드들이 단계별로 구분되어 보여지는 것 뿐만 아니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레코드들의 단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에 들어가서 직접 단계 필드를 변경하지 않아, 레코드들의 단계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레코드 세부사항 표시

레코드의 세부사항을 보기위해, 레코드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 할 수 있지만, 세부사항 표시를 활용해서 일부 정보를 목록보기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정 ID, 마감 일자, 금액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필드들은 개체의 Compact Layout에 설정된 필드들이 보여집니다.

또한 경로설정이 되어 있다면, 각 단계별로 설정된 키 필드와 성공지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간판 설정

간판보기 상단에 보여지는 요약필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회의 경우 기본적으로 각 단계에 속해있는 금액의 합계가 표시됩니다.




4) 진행 중인 활동 확인

기회에 활동 내역이 없으면, 레코드에 경고 아이콘이 나타나며 활동 내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영업담당자는 해당 기회를 확인하고 영업활동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고려사항

  • 레코드 유형이 나누어져 있다면, 상단에 탭이 생겨 레코드 유형별로 간판보기가 생성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일즈포스 목록보기의 한 유형인 간판보기(Kanban View)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시로 설명드린 기회 뿐만 아니라, 리드와 같은 단계별 프로세스가 설정되어 있는 개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간판보기를 통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간판보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33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