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Account Engagement(구 Pardot)과 세일즈클라우드 간 연동 가능한 필드 연동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Pardot과 Sales Cloud에 존재하는 동일한 값의 필드를 매핑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정한 방향으로 연동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확인하고 사용하는 필드가 Pardot에 있는 반면, 영업 담당자분들이 확인하는 Sales Cloud의 필드도 존재하기에 이를 통합하여, 양 측 담당자분들이 동일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Pardot에서는 필드 sync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필드간의 연동을 설정하기 위해 Pardot에서 필드 설정하는 화면에 Sync Behavior라고 하는 항목이 있으며 해당 설정으로 인해 매핑된 Pardot과 Sales Cloud 필드의 데이터가 상이할 경우에 어디에 입력된 값을 정확하다고 판단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Sync Behavior | Pardot 값 | Salesforce 값 | 최종 필드 값 |
Use Salesforce's value | ABC | XYZ | XYZ |
Use Pardot's value | ABC | XYZ | ABC |
Use the most recently updated record | ABC | XYZ | 최신 업데이트된 레코드의 필드 값 |
Use Salesforce's Value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방법으로 취합된 데이터의 저장소라고 볼 수 있으며 세일즈포스 환경에서 직접 입력된 데이터, API로 들어오는 데이터, 외부 시스템으로부터 취합된 데이터 업로드 등 다양한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Pardot에서 입력된 데이터가 영업담당자가 직접 입력하는 고객의 정보를 변경하지 못하게 막아야 할 경우 Use Salesforce's valu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e Pardot's Value
Pardot 폼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직접 입력받는 데이터이며 입력 받을 때마다 변동 가능성이 있는 필드일 경우 Use Pardot's Value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마케팅 활용 동의와 직급 필드를 예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쪽의 값이 없는 경우에는 지정한 sync behavior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예시)
Sync Behavior | Pardot 값 | Salesforce 값 | 최종 필드 값 |
Use Salesforce's value | ABC | [빈 값] | ABC |
Use Pardot's value | [빈 값] | XYZ | XYZ |
Use the most recently updated record | ABC | [빈 값] --> 최신 | ABC |
필드가 Null 값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설정한 Sync Behavior가 재정의됩니다.
세일즈포스는 그 어떤 데이터라도 테이터가 없는 것보다 낫다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어 어떤 값이라도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로 인해 null 또는 빈 값을 가진 시스템이 동기화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더라도, 설정된 sync 방향과 상관없이 항상 값이 있는 데이터로 덮어 씌어지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의 기능중에 하나인 Form의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 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클로비스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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