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Winter ’23 Release] 권한 집합 및 권한 집합 그룹의 만료 기한 설정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권한 집합 (Permission Set)에 대한 개념과 함께, 세일즈포스 Winter '23 Release 업데이트 내용 중 권한 집합 설정에 추가된 '만료 기한 (Expiration Date)'에 대한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권한 집합 (Permission Set) 이란?


우선 권한 집합이란,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설정의 모음에 해당합니다. 권한 집합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는 프로필의 변경 없이 여러 기능과 도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만 할당되어야 하는 프로필과 달리, 사용자는 다양한 유형의 권한 집합을 가질 수 있어 유연한 액세스 확장이 가능합니다.



2. 릴리즈 내용


이번 Winter '23 릴리즈를 통해 각 권한 집합 또는 권한 집합 그룹에 만료 일자를 할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권한 집합에는 만료 일자가 부여되지는 않지만, 할당 만료 옵션을 통해 사용자가 기능에 대해 액세스할 수 있는 유효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특정 프로젝트 기간 동안에만 부여되어야하는 권한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해당 릴리즈 기능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사용자의 권한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적용 방법


1) 설정 > 사용자 > 권한 집합 > 사용자에게 부여하고자 하는 권한 집합 선택 > 할당 관리



2) 할당 추가 버튼 클릭 후, 해당 권한 집합에 할당할 사용자 선택

* 여기서 복수 선택된 사용자들은 동일한 만료 옵션을 가지게 됩니다.



3-1) 만료 일자를 부여하고 싶지 않은 경우 > 만료 일자 없음

3-2) 만료 일자를 및 시간대를 선택해야하는 경우 > 만료 일자를 지정합니다

* 사용자 정의 날짜를 활용해 원하는 기간을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할당 요약에서 요약된 정보를 확인 > 완료



4. 참고 사항


* 만료 날짜가 7일 이내일 경우 할당이 곧 만료된다는 것을 알리는 아이콘 (⚠️)이 표시됩니다.

* 사용자에게 설정한 만료 일자가 지나면 아이콘 모양이 🚫으로 변경되며, 자동으로 리스트에서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 권한 집합이 만료되었을 경우, 사용자는 별도의 alert없이 해당 권한 집합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에 대해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 권한 집합이 만료된 경우를 포함하여, 이미 해당 권한 집합을 부여받은 사용자에게 권한 집합을 재할당하기 위해 앞선 과정을 반복하게 되면 Duplicate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할당된 사용자 목록에서 사용자를 선택 후 수정 (연필 아이콘) 버튼을 통해 만료 일자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권한 집합의 만료 일자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일즈포스의 Winter ’23 Release 업데이트 내용 중, 권한 집합의 만료 기한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은 권한 집합을 통해 다양한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더욱 더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45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