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Winter ’23 Release]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의 구조 검토 및 필터링 기능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alesforce Winter ’23 Release에서 업데이트된 내용 중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에 관한 두 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

먼저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이란, 기본 개체(Object)와 관련 개체(Object) 간의 관계를 기반으로 보고서에 사용할 수 있는 레코드와 필드의 집합을 정의한 것을 말합니다.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을 설정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에 대해 업데이트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Release 내용


1.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의 구조 검토

앞으로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을 통해 보고서를 만들 때, 어떤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을 사용해야 하는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의 구조가 표시됩니다.


먼저 보고서를 만들기 위해서 보고서 탭의 '새 보고서' 버튼을 클릭하여 보고서 만들기 창을 열 수 있습니다. 보고서 유형 목록에서 미리 생성해 둔 '기회w견적w주문'이라는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이제 화면의 오른쪽과 같이 보고서 유형의 세부 사항에서 보고서 유형에 사용된 개체와 구조가 표시됩니다.



또한 개체 이름의 오른쪽에 표시된 느낌표에 화살표를 가져다 대면 개체 간의 구조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에 사용된 개체 간의 구조를 쉽게 파악하여 빠르게 보고서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Salesforce 필드별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 필터링(베타)

특정 표준 또는 사용자 정의 Salesforce 필드를 필터링하여 해당 필드가 포함된 사용자 정의 보고서 유형을 찾아 적절한 보고서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필요한 필드가 포함되도록 최대 20개의 필드로 보고서 유형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만들기 창에서 필터를 클릭하고, 하나 이상의 표준 또는 사용자 정의 Salesforce 필드를 검색합니다. 단, 조회를 통해 포함된 필드 또는 복합 필드의 일부(예: 주소)는 필터 옵션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현재 해당 기능은 베타 버전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Salesforce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Winter ’23 Release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04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