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Winter ’23 Release] 새로운 주문 저장 동작 활성화


안녕하세요, 클로비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alesforce Winter '23 Release에서 업데이트 된 내용 중 '새로운 주문 저장 동작 활성화(Enable New Order Save Behavior)'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1. 새로운 주문 저장 동작 활성화

이번에 새롭게 릴리스된, 새로운 주문 저장 동작 활성화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주문 하위에 있는 주문제품이 업데이트가 되어 상위 주문이 변경될 때마다, 주문에 대한 세일즈포스의 사용자 정의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됩니다. 기존에는 이러한 경우에는 주문의 사용자 정의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았습니다.


세일즈포스의 사용자 정의 응용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효성 검사 규칙

  • Apex 트리거 및 클래스

  • 워크플로 규칙

  • 플로

트리거로 예를 들어 보면, 주문제품의 변경으로 인해서 상위 주문 대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 주문제품에 대한 트리거를 작성하지 않고도, 주문의 트리거만으로 주문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적용 방법



설정 > 릴리스 업데이트 > 새 주문 저장 동작 활성화 > 시작하기 에서 이번 Winter Release '23에서 발표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변경 사항에 대한 영향을 이해하고 최소화하기 위한 단계별 안내'에서 모든 단계를

'완료로 표시' 한 후, 테스트 실행 활성화를 누르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가 완료되면, 해당 버튼은 '테스트 실행 비활성화'로 변경이되어, 언제든지 다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3. 적용 예시


이번 변경을 통해 실행되는 사용자 정의 응용 프로그램 중, 간단한 트리거를 사용하여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작성할 트리거의 내용은, 주문 제품의 수량이나 단가가 변경이되어, 주문의 주문 금액이 10,000원이 초과 되었을 때, 확인란 필드인 NeedApproval이 자동으로 체크되는 트리거 입니다.


먼저 트리거를 작성하기 전에 주문 개체에 'NeedApproval' 확인란 필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NeedApproval' 필드 생성 후, Developer Console에서 트리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Developer Console > File > New > Apex Trigger 선택 후, 트리거 이름과 트리거가 실행될 개체(주문)을 선택한 후,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을 합니다.


trigger OrderTrigger on Order (before update) {
    for(Order ord : Trigger.new) {
        if (ord.TotalAmount > 10000) {
            ord.NeedApproval__c = true;
        } else {
            ord.NeedApproval__c = false;
        }
    }
}


작성된 트리거는, 설정 > 사용자 정의 코드 > Apex 트리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제품을 수정하여 주문 금액이 10,000원을 초과하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NeedApproval' 필드가 체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참고사항

  • 이 기능은 Summer '23에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Winter '21 이전에 생성된 주문이 포함된 패키지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주문 기능이 들어간 패키지를 사용하는 경우, 패키지 제공자로부터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Winter Release '23 내용 중, 새로운 주문 저장 동작 활성화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기능의 활성화로, 주문에 대한 세일즈포스의 사용자 정의 응용프로그램이 적용되어, 보다 다양하게 기능을 개발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99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