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Salesforce Winter 21 Release 중 Pardot과 관련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Lightning Email Builder
기존 Pardot Email Template과 달리 Drag & Drop 을 통해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는 Lightning Email Builder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미지와 버튼, HTML Block을 Drag & Drop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Desktop/Mobile 버전 모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Lightning Builder를 사용하기 위해 몇가지 사전설정이 필요한데요. 해당 내용은 다음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Sync Prospects with Resolved Errors More Easily
Salesforce-Pardot Connector로 Sync를 진행할 경우, Sync Error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lesforce Lead 개체의 Lead Source 필드 선택목록에는 'Webinar'라는 값이 없는데, Pardot의 Lead Source 필드값에는 'Webinar'라고 되어있는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전에는 Sync Error 페이지에 접속해 Prospect를 하나씩 클릭해 Sync 버튼을 클릭해주었어야 했는데요. 이번 릴리즈를 통해 'Resync Prospects'란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3. Einstein Attribution
정확한 마케팅 캠페인의 ROI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특정 딜을 수주하는 데 어떤 마케팅 캠페인이 영향을 미쳤는 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캠페인 기여도 모델 (Campaign Attribution Model)을 통해 각 캠페인의 기여도를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세일즈포스에서는 이러한 기여도를 보다 정확히 측정할 수 있도록 AI기반의 Einstein Attribution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하나의 기회가 수주되기까지 영향을 미친 마케팅 캠페인들의 기여도를 데이터 기반으로 계산하여 정확한 ROI를 산출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 해당 기능은 Pardot Advanced 버전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Pardot에서 제공하는 캠페인 기여도 모델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4. Pardot API Version 5(Beta)
Pardot에서는 외부 툴(예; 워드프레스)과 연동하기 위해 API를 제공합니다. API Version 5에서는 새로운 Endpoint를 제공하므로써 외부 랜딩페이지 템플릿이나 파일 등을 Pardot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현재 API 5는 베타버전으로 Spring' 21 Release에서 정식 배포될 예정이며, 미리 해당 API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Pardot 설정에서 API 사용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API 5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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