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ummer ’22 Release] 새롭게 추가된 보고서 기능

최종 수정일: 2022년 6월 3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ummer '22 Release 내용 중 보고서와 관련하여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기능은 6월 13일(한국기준)부터 적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보고서 작성 시 가장 적합한 보고서 유형 찾기

2. 보고서 실행 페이지에서 다수의 필드 편집(Inline Editing)

3. 요약 함수에 중앙값 사용

4. 표 형식 보고서 결과의 행 수 제한




1. 보고서 작성 시 가장 적합한 보고서 유형 찾기

세일즈포스에서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내용의 데이터를 보고 싶은지에 따라 적절한 보고서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에 작성한 보고서 유형 목록을 볼 수 있는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으며, 이를 활용하면 최근에 사용한 보고서와 유사한 보고서를 쉽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서 유형 목록 중 특정 유형(예: Accounts)을 선택하면 해당 유형에 대한 세부정보 또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부 정부 패널에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 해당 유형으로 자신이 만든 보고서 목록

- 해당 유형으로 다른 사용자가 만든 보고서 목록

- 해당 유형에서 사용하는 개체 목록

- 해당 유형과 관련된 필드 목록




















2. 보고서 실행 페이지에서 다수의 필드 편집(Inline Editing)

인라인 편집(Inline Editing) 기능은 레코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필드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참고 1> 이전에는 목록보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보고서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라인 편집 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라인 편집 기능 활성화: 설정 - 보고서 및 대시보드 설정 - '인라인 편집 활성화' 체크 - 저장



기능이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된 경우, 보고서 실행 페이지 내 특정 필드에 마우스를 가져갔을 때 연필 아이콘이 표시되면 클릭 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 가능한 필드> <편집이 불가능한 필드>


위 그림과 같이 인라인 편집은 모든 필드 유형에 적용되지 않는 기능으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아래 <참고 2>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요약 함수에 중앙값 사용

세일즈포스 보고서 기능 중 엑셀 함수처럼 숫자 데이터의 합계, 평균, 최고, 최저 값을 계산할 수 있는 요약 함수(Summary Functions)가 있습니다. 이 요약 함수 기능에 중간값(Median)을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표 형식 보고서 결과의 행 수 제한

보고서 작성 시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데이터의 수가 적을 경우, 원하는 레코드의 수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계약 금액 별로 상위 20개의 레코드를 작성하고 싶은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1. 금액(Amount) 열을 기준으로 내림차순(Descending) 정렬

  2. 필터 설정에서 행 제한을 추가

  3. 표시되기 원하는 행 수(예: 20)를 입력 후 적용

행 제한이 적용된 보고서는 대시보드 테이블 또는 차트의 구성 요소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 · · ·




지금까지 Summer '22 Release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보고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년마다 3회 진행되는 Release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뿐만 아니라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별로 다양하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새로운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거나 이 외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하기







조회수 18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