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라인 편집(Inline Editing) 기능을 활용한 대량 레코드 업데이트

최종 수정일: 2020년 9월 28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세일즈포스 사용 시 어느 시점 이후로는 관리자와 사용자는 레코드를 대량 업데이트해야하는 업무가 생기게 됩니다. 다행히도, 한번에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업데이트 하는 툴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들이 세일즈포스 화면을 보면서, 많은레코드를 한꺼번에 업데이트할 수 있는 빠른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세일즈포스의 Inline Editing기능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What is Inline Editing?

인라인 편집은 사용자가 Salesforce 목록 보기에서 많은 양의 레코드를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라인 편집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업로드용 툴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쉽고 빠르게 많은 양의 레코드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Inline Editing Restrict Fields

  1. Record ID 혹은 레코드 생성 날짜

  2. 날짜/시간, 롤업 summary, 레코드유형, 마스터-디테일 필드, 텍스트영역, 서식이있는 텍스트

  3. 전역으로 설정된 선택목록


Where to Start & What to Consider?

시스템 설정 옵션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이동 후 활성화 상자를 체크하여 "Inline Editing 활성화"합니다. Org 당 특정 프로일 또는 사용자만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닌 전체 사용자와 Org에 적용된다는 점 유의 하시 길 바랍니다. 인라인 편집 시 고려사항는 총 4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1. 인라인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해당 개체의 레코드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목록보기의 필터링 기준에 하나의 레코드 유형만을 선택해야합니다.

  2. 목록보기에는 필터링 로직 중 AND 로직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 편집을 사용할 경우 목록 보기의 필터링에서는 OR 로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필드 수준 보안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사용자가 레코드를 볼 때 해당 필드를 편집할 수 없으면 인라인 편집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4. 레코드를 볼 때 필드가 페이지 레이아웃에 없으면 사용자가 목록 보기에 들어가더라도 해당 필드를 인라인 편집 할 수 없습니다.


Inline Editing Your Records

인라인 편집 기능이 활성화가 되면 목록 보기 왼쪽의 각 레코드에 대한 상자를 체크 후 편집할 레코드를 선택합니다. 호버를 사용하여 연필 아이콘이 나타나면 해당 필드를 인라인으로 편집할 수 있는 필드라는 걸 사용자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호버를 사용할 때 잠금 아이콘이 표시되면 해당 필드는 인라인으로 편집할 수 없습니다.







연필이 표시되면 해당 필드를 두 번 클릭하고 새 값을 추가하도록 시스템에서 알려주게 됩니다. 선택한 모든 레코드를 업데이트하려면 확인란을 클릭하면 일괄적으로 선택한 모든 항목이 업데이트 됩니다. 적용을 클릭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문의는 포스팅의 댓글이나 support@clvs.co.kr로 문의주시면 추가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유용한 Salesforce 꿀팁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291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