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pring '23 Release] 동적 활동 작성기를 이용한 활동 작성



안녕하세요, 클로비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Salesforce Spring '23 Release에서 추가된 '동적 활동 작성기'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동적 활동 작성기(Dynamic Activities Composer)

기존 활동 작성 탭이 버튼으로 변경되어, 기존의 UI보다 보다 직관적이어서 빠르고 편리하게 활동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동 내역 들을 추가할 수 있고, 옆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 추가된 사용자 작업이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기본적인 기능과 설정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1. 동적 활동 작성기의 기본기능

각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메일 전송, 작업 기록, 통화 기록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클릭 시 화면 좌측 하단에 팝업창으로 입력 화면이 나오고,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등록이 됩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개의 활동 입력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설정


각 활동 아이콘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추가 기능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레코드에 여러개의 이메일 정보가 입력된 경우, 최대 3개의 이메일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전화번호 또한 휴대폰, 집전화, 팩스 등 여러가지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으면, 통화 기록에서

최대 3개의 전화번호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2) 발신자인 사용자의 이메일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이메일 보내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 작성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이메일 아이콘 클릭 시 아래와 같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왼쪽 : Salesforce 작성기, 오른쪽 : 기본 이메일 응용 프로그램



3. 기존 활성 작성 탭으로 전환

Lightning Page 편집기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설정 > 페이지 편집


활동 컴포넌트 클릭 > 탭에 표시된 활동 보기 사용 체크



* 참고사항

- 동적 활동 작성기는 사례(Case)개체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매크로는 동적 활동 작성기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Spring '23 Release 이후 새롭게 추가된 '동적 활동 작성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내용 외에도 세일즈포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를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0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