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and Slack] 3편 : 슬랙을 세일즈포스와 함께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최종 수정일: 1월 5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2편에서는 슬랙을 사용하여 외부와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편에서는 슬랙을 세일즈포스와 연동해서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alesforce는 세계 최고의 CRM 도구이며 Slack은 직장 내의 의사소통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 입니다.


세일즈포스와 슬랙을 함께 연동하여 사용하게 되면 주요 조직 팀들 간에 또는 팀 내부 인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간소화되며 고객 관계를 크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Salesforce와 Slack을 함께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


Slack에서 대화 창을 떠나지 않고도 세일즈포스의 레코드를 슬랙에 쉽고 빠르게 공유하여 팀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youtu.be/I-LJCfAwS68>


위 사진과 같이 채널에 레코드를 공유하여 채널 구성원 간에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여 의사 결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코드 공유뿐만 아니라 새로운 레코드 생성 및 업데이트 시 알림을 설정하여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즉각 검토 및 협의하여 빠른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의 마케팅팀, 영업팀, 서비스팀이 슬랙을 함께 사용하면 어떠한 이점들을 얻을 수 있을까요?


마케팅팀

  1. 캠페인 및 콘텐츠 공유 : 슬랙을 활용하여 캠페인 아이디어, 콘텐츠 제작 계획, 자료 등을 팀 내에서 신속하게 공유하여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알림 : 이메일 제목, 마케팅 자료 등 캠페인 내용이 변경되면 Slack 채널에서 자동으로 알림을 받아 더 나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즉시 검토, 협업 및 승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팀

  1. 세일즈포스 알림 : 세일즈포스에서 발생하는 거래 업데이트, 잠재고객 정보, 계약 상태 등의 알림을 슬랙에서 받아 영업팀은 중요한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거래 협상 및 토의 : 레코드를 공유하여 거래 협상 및 토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생성하여 관련 팀원들과의 대화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필요한 문서나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팀

  1. 고객 지원 및 문의 관리 : 슬랙에 고객 문의 채널을 생성하여 세일즈포스에 생성되는 고객 문의(사례)를 슬랙으로 받을 수 있으며, 팀원들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여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2. 고객 피드백 수집 : 슬랙을 활용하여 고객 피드백을 수집, 분석할 수 있으며 만족도 조사나 제품 개선 제안 등을 슬랙으로 공유하고 세일즈포스의 서비스 보고서, 대시보드를 즉각 공유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와 슬랙을 함께 사용하면 해당 장점들 말고도 많은 장점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3회에 걸쳐 Slack이 무엇인지, 다양한 장점 및 기능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여러분의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슬랙을 세일즈포스와 함께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더 자세한 내용은 Slack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223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