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top of page

[Salesforce and Slack] 2편 : 슬랙으로 외부와 효율적으로 협업하기 (Slack Connect)

최종 수정일: 2023년 8월 22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1편에서는 슬랙이 무엇인지, 슬랙을 사용하여 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2편에서는 슬랙을 사용하여 외부와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슬랙으로 외부와 협업하기


회사 외부와 의사소통을 할 때 비대면으로 채팅, 이메일, 통화 등 여러 장소에서 이루어져 의사소통의 경로가 분산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른 여러 도구들 사이를 이동할 필요 없이 모두가 한 곳에 모여서 협업할 수 있게 슬랙에서는

외부 사용자와도 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lack Connect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Slack Connect란?


슬랙에서 같은 워크스페이스의 구성원만 사용할 수 있었던 채널에 외부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슬랙 커넥트를 사용하면 이메일을 대체하여 단일 플랫폼에서 외부 파트너와 더 빠르고, 더 생산적이고, 더 안전하게 협업하여 조직 간 협업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의 장점


1.보안성 향상

Slack Connect는 초대를 통해 외부 조직을 추가하므로, 세부적인 제어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외부 조직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으며, 필요한 권한만 부여하여 데이터와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2.편리한 외부 협업

Slack Connect를 한곳에서 협력 파트너와 함께 프로젝트에 관된 모든 상황을 관리합니다.

이메일이나 다른 협업 도구를 사용하여 연락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한 곳에서 협력 파트너와 함께 프로젝트 관련된 모든 상황을관리할 수 있습니다.


3.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실시간 메시징으로 다른 조직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긴 이메일 스레드를 피하고, 즉각적인 답변과 빠른 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문제 발생 시 관련 있는 사람을 호출해 보다 빠르고 쉽게 담당자에게 문제를 배정할 수 있습니다.


4.확장성

업무의 규모에 따라 조직들이 확장 가능합니다. 작은 팀부터 대규모 기업까지 쉽게 조직을 추가하고 통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의 범위가 넓어집니다.



Slack Connect 사용법


외부 조직을 초대하고 싶은 채널이나 채널을 새로 생성하여 채널 세부정보에 들어간 후 설정을 누르면 Slack Connect가 있습니다.



채널 권한까지의 단계가 끝난 후 다음을 누르면 초대할 사람에게 메모를 남긴 후 초대를 보내면

초대받은 사용자는 채널 초대 이메일을 전달 받습니다.


사용자가 초대를 수락하면 채널에 입장해 바로 대화가 가능 하며, 설정에 따라 승인을 위해서 양 팀의 관리자에게 초대가 전송됩니다.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 관리 > 공유 채널 관리를 클릭하여 채널 초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는 모든 유료 플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ck을 사용하지 않거나 무료 플랜을 사용중인 파트너가 초대받을 시 자격이 있는 경우

Slack Pro플랜 90일 무료 평가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슬랙으로 외부와 효율적으로 협업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어지는 3편에서는 Salesforce와 Slack을 함께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lack Connect 페이지와 Trailhead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648회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