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dot과 Salesforce의 고객 정보 동기화

최종 수정일: 5월 20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영업 담당자에게 할당하는 것이 마케팅 담당자가 하는 많은 업무 중 하나로, 해당 프로세스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을 이용하면 어떤 플로우로 진행되는지 Pardot과 Sales Cloud 간의 고객 데이터가 동기화(sync)되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rdot에서 Salesforce으로 Prospect 정보 동기화(Sync)

마케팅 담당자가 판단하기에 영업 담당자에게 넘겨줄 상태로 육성된 Prospect 정보는 담당자(사용자)가 할당되어야 Salesforce로 연동되어 데이터가 최신 값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Completion Action과 Automation Rule을 통해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할당된 Prospect는 자동으로 Salesforce와 동기화가 Salesforce Connector를 통해 진행됩니다. Pardot은 이메일 주소를 기반으로 고유한 고객으로 식별하기 때문에, Salesforce에 동일한 이메일을 가진 연락처(Contact)가 있는지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됩니다. 연락처가 없으면 순차적으로 잠재고객(Lead)을 확인하고, 잠재고객도 없을 경우에는 새로운 잠재고객을 생성하게 됩니다. 해당 플로우는 아래 그림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alesforce에서 Pardot으로 연락처 정보 동기화(Sync)

반대로 영업에서 연락을 취하고 있는 고객 정보는 Pardot에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Salesforce의 잠재고객/연락처를 Pardot의 Prospect로 연동하려면 아래 3가지 방법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Salesforce 잠재고객/연락처에서 Pardot으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

  • 리드/연락처의 이메일과 ID를 포함하여 Pardot Prospect로 업로드

  • Salesforce 고객 레코드 생성시, Pardot에도 추가될 수 있도록 Salesforce Connector 설정 필요



Pardot의 Prospect와 Salesforce의 고객 정보 매칭이 완료되면, Prospect 상세보기 페이지에 CRM Lead ID와 CRM Contact ID 중 표시된 데이터의 ID 값이 Salesforce의 고객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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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으로 육성된 고객 정보를 영업 담당자와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Pardot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 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클로비스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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