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일즈포스 활용] 레코드 대량 전송 기능으로 레코드 소유자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클로비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코드 대량 전송' 기능으로 다수 레코드의 소유자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코드 대량 전송 (Mass Transfer Records)

레코드 대량 전송 이란, 세일즈포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소유자 변경 기능으로, 특정 소유자가 가지고 있는 레코드들을 다른 사용자에게 대량으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비활성화된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던 대량의 레코드들을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 대량 전송 기능 사용 방법


1. 설정에서 데이터 > 레코드 대량 전송을 선택을 합니다. 현재 조직에 있는 표준 개체와 사용자 정의 개체에 대한 '레코드 대량 전송'이 가능한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2. '계정 대량 전송' 항목을 선택하면 계정 레코드의 소유자 변경을 위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개체 같은 경우에는 관련된 연락처, 기회, 사례 개체의 레코드들의 소유자 변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하고자 하는 레코드의 기준을 설정하여 선택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준을 설정하고 '찾기'를 누르면 기준에 부합한 변경 전 소유자의 레코드들이 표시됩니다.

* 아래 예시에서는 '[Sample]계정_010'을 제외한 다른 샘플 레코드들의 소유자를 변경하기 위해, 기준을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3. 검색된 레코드들을 선택하고 '전송'을 누르면 소유자 변경 작업이 진행됩니다.





4. 조건에 부합한 계정과 관련된 기회의 레코드 소유자가 '영업담장자A' 에서 '영업담당자B'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레코드 대량 전송'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필에서 '레코드 전송'이 활성화 되어 있야 합니다.

  • 연락처, 기회와 같은 계정과 관련된 개체들은 단독으로 '레코드 대량 전송'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코드 대량 전송 기능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폼을 통해 언제든지 클로비스에 문의부탁드립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99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