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ardot으로 잠재고객을 만드는 방법 - Form Handler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6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Pardot의 Form Handler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잠재고객 의 정보를 내 마음속에 저장!이 아니라 #Pardot 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Pardot의 #Form 기능을 활용해 잠재고객의 정보를 얻었는데요, Form Handler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Pardot의 Form은 Pardot 내에서 만들고 관리하는 데 반해, #FormHandler 는 Pardot Form이 삽입될 수 없거나, 기존에 사용 중이던 Form을 연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Form Handler는 외부와 연동되어 작동되므로 Form의 Progressive profiling과 같은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림1. Pardot Form vs. Form Handler 기능비교>


따라서 Form Handler를 사용하면


  1. Pardot을 구현하기 전에 사용해오던 양식을 계속해서 사용함으로써 잠재고객 확보에 대한 업무흐름을 유지해나갈 수 있습니다.

  2. 암호, 재정적 세부 사항 등과 같은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양식을 Pardot의 Form으로 만들지 않고 간단히 Form Handler 기능을 사용해 필요한 값만 가져오면 됩니다.

  3. Pardot의 Tracking Code나 Form을 심을 수 없는 다양한 웹페이지나 채널에 삽입되어있는 제출양식에 대한 값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Form Handler를 외부 양식에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Home > Content > Form Handler, '+Add Form Handler' 클릭

Step 2. Form Handler 기본정보 입력


Step 3. Success Location/Error Location 설정



Success Location과 Error Location은 'Referring URL' 또는 'Specific URL'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Enable data forwarding to the success location'을 활성화하고 Success Location의 Specific URL을 선택하면 Pardot Form Handler를 통해 제출된 값이 Pardot으로 입력됨과 동시에, Specific URL로 같은 값이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Pardot을 도입하기 전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을 위해 #Mailchimp 의 Form을 사용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Success Location을 'Referring URL'로 선택하면 Mailchimp Form을 제출한 잠재고객의 정보는 Mailchimp가 아닌 Pardot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Success Location을 'Specific URL'로 지정하고 해당 URL에 기존 Mailchimp Form의 Form Action URL을 넣게 되면, 해당 Form을 통해 제출된 잠재고객의 정보는 Mailchimp와 Pardot에 동시에 저장됩니다.


<그림 2. Pardot과 Mailchimp에 동시에 저장된 잠재고객의 정보>



Step 4. Completion Action 및 Form Field 맵핑


Pardot에 저장할 Field를 추가하고 필드를 맵핑합니다. 이 때 'External Field Name'을 외부 양식의 Field명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Step 5. HTML code 붙여넣기

완성된 Form Handler의 HTML code를 복사하여 외부 양식의 <form action="URL" method="post"> 부분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지금까지 Form Handler 기능을 통해 외부에 있는 양식에서 제출된 잠재고객의 정보도 Pardot으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Form Handler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9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