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Pardot Form의 Progressive Profiling) 에 이어 Pardot Form의 Protection #Bot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alesforce의 B2B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 은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 (#Visitor)들이 다양한 Form 양식을 제출하여 잠재고객 (#Prospect)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Form 양식을 제출한 모든 잠재고객이 정말로 유효한 잠재고객이면 좋겠지만, 로봇에 의한 스팸성 자동 등록이 발생하여 부정등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봇을 구분하여 자동등록을 방지하는 기술을 CAPTCHA(Completely Automated Public Turing test to tell Computers and Humans Apart), 캡차라고 부르며 Pardot Form에서는 #CAPTCHA 기술을 활용한 몇 가지 Protection Bot 기능을 제공합니다.
1. Honeypot Technique 2. Conditional CAPTCHA 3. reCAPTCHA
1. Honeypot Technique
Pardot의 Form 기능으로 만든 모든 Form에는 Honeypot이라는 부정 CAPTCHA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숨겨져 있는 Honeypot 필드에 값이 있는 경우, Pardot에서는 해당 Form 제출을 거부합니다.
2. Conditional CAPTCHA
정교하게 설계된 봇은 Honeypot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Pardot Form은 Conditional CAPTCHA, 즉 조건부 캡차 기능을 제공합니다.
Pardot은 방문자가 Pardot Form 양식 또는 방문 페이지를 볼 때 스팸으로 알려진 IP주소의 데이터베이스를 *핑(Ping)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팸으로 알려진 IP에서 오는 방문자는 보안 문자를 보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방문자는 보안 문자없이 양식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Conditional CAPTCHA를 사용하는 경우, Bot을 멈출 수 있고 동시에 사람에게는 나타나지 않으므로 전환율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핑 (Ping)
특정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지 검사하기 위한 프로그램. 연결하려는 호스트 컴퓨터가 실제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된다.
3. reCAPTCHA
더 많은 보호가 필요한 경우, 모든 잠재고객에 대해 reCAPTCHA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reCAPTCHA, 리캡차는 2014년 구글(Google)에서 발표한 시스템으로, 인간과 인공지능의 구분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난 로봇이 아닙니다(I'm not a robot)’ 라는 문구 옆 박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인증이 가능하며, 행동 패턴을 구분해 봇을 구별합니다.
Pardot Form에서도 reCAPTCHA기능을 제공하며, 적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림 1> reCAPTCHA 활성
Pardot Form 수정 화면 중 'Look and Feel' 탭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Advanced'탭을 클릭해 'Enable explicit bot protecting using reCAPTCHA'를 활성시킨 후 'Confirm & Save'를 클릭해 설정을 저장힙니다.
<그림2> Form 화면 프리뷰
Form 링크를 클릭해 프리뷰를 확인해보면 위 그림처럼 'reCAPTCHA'가 Form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rdot의 Protection Bot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번에는 Pardot 외부의 Form에서도 정보를 읽어올 수 있는 Form Handler 기능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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