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pring '23 Release] 프로세스 빌더를 플로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기능 추가

최종 수정일: 2023년 5월 2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


Salesforce는 Dreamforce'21에서 2023년, Workflow Rule과 Process Builder의 사용을 중단한다고 발표한 이래로 Release마다 Flow Builder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 전에 사용하던 Workflow나 Process Builder의 내용을 Flow Builder로 전환하는 것은 더욱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세스 빌더로 생성된 작업을 플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로 마이그레이션' 도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로 마이그레이션 정보

먼저, 이번 릴리즈 업데이트에 포함된 플로 마이그레이션의 내용은 하기와 같습니다.

플로 마이그레이션 도구는 레코드 트리거 프로세스만 지원하며, 예약된 작업이 포함한 프로세스의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조건을 만족할 시 동작하는 작업의 경우 레코드 업데이트, 레코드 만들기, flow 호출, apex 호출, 이메일 경고에 대해서만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프로세스 빌더에서 플로로 마이그레이션 될 수 있는 유형과 작업이 제한되어 있지만, 여러 릴리즈를 거쳐 마이그레이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2. 플로 마이그레이션 방법


1) 설정 > 플로로 마이그레이션 > 플로로 전환하려는 프로세스 선택



2) 플로로 마이그레이션할 기준 선택



3) 플로 마이그레이션 종료 후 플로 디버그 및 테스트 가능

📍 테스트 후, 해당 플로를 활성화시키고 프로세스 빌더에서 관련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반복이 있는 프로세스의 경우, 완전히 지원되지 않으니 반복 작업이 있을 경우 프로세스가 의도한 대로 작동하는 지 테스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되면 (좌)프로세스가 (우)플로로 마이그레이션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지원되지 않은 기능을 선택했을 경우

1) 레코드 트리거 유형의 프로세스를 마이그레이션한다고 하더라도 그 유형 안에서 가능한 작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원되지 않는 작업을 선택할 시 (위의 예시의 경우 Chatter 게시) 마이그레이션할 수 없다는 alert가 노출되며, 동작이 종료됩니다.


2) 프로세스에 예약된 작업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플로로 이관시 예약된 일정과 같은 조건은 누락되게 됩니다.


3) 레코드 트리거 유형 외의 다른 프로세스 유형들은 마이그레이션 목록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Spring '23 Release 이후 추가된 '플로 마이그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내용 외에도 플로 마이그레이션 기능 외 세일즈포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폼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59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