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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활용] Email to Salesforce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mail to Salesforce'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salesforce.com/ca/hub/service/email-management-software

Email to Salesforce란?


Email-to-Salesforce는 세일즈포스 외부의 Gmail, Naver와 같은 웹 메일 또는 Microsoft® Outlook®과 같은 이메일 응용프로그램에서 주고 받은 고객과의 비즈니스 이메일을 세일즈포스의 리드, 연락처, 기회 및 특정 레코드에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메일을 작성, 전달 또는 회신할 때, 숨은 참조 필드(또는 다른 수신자 필드)에 사용자에게 부여된 고유한 Email-to-Salesforce 주소를 입력하여, 세일즈포스로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이메일의 수신자 또는 관련 레코드의정보를 확인하고, 일치하는 레코드의 활동 기록 또는 내 미해결 항목 페이지에 이메일을 추가합니다. 미 해결 항목으로 저장된 이메일은 수동으로 관련된 레코드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Email to Salesforce 기능을 활성화 하고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를 확인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Email to Salesforce 활성화


관리자는 세일즈포스 설정에서 Email to Salesforce 기능을 활성화하고, 모든 활성 사용자에게 Email to Salesforce 기능이 활성화 되었다는 알림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1) 설정 > 이메일 > Email to Salesforce > 활성 체크 후 저장



2) 이메일 알림 보내기로 사용자에게 알림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 확인


사용자는 Salesforce에 이메일 보내기 주소를 보고 개인 설정의 내 Salesforce에 이메일 보내기 페이지에서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개인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단 프로필 이미지 클릭 > 설정


2) 이메일 > 내 Email to Salesforce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부여된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응용 프로그램의 주소록에 내 Email to Salesforc 주소를 추가하면 쉽게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4) 내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에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내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에 저장된 이메일이 아닌 다른 이메일 주소로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에 이메일을 전송한 경우에는 어떤 레코드와도 연결되지 않습니다.


5) 세일즈포스가 이메일을 수신한 뒤 연결할 때, 관련 세일즈포스 레코드에 자동으로 할당할 것인지, 항상 내 미해결 항목에 저장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제외된 도메인에서 오는 이메일은 내 미해결 항목으로 이동되며, 수동으로 할당하거나 할당하지 않은 상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로 이메일 보내기


  1. 고객이 발송한 이메일을 레코드에 연결하기 - 수신인에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를 입력한 뒤 고객의 발신 이메일을 전달합니다.

  2. 고객에게 발송하는 이메일을 레코드에 연결하기 - 숨은 참조에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를 입력하여 고객에게는 내 Email to Salesforce 주소가 표시되지 않도록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3. 특정 레코드에 연결하기 - 이메일을 연결할 레코드의 레코드 ID(레코드 페이지의 URL 끝에 있는 15자리 대소문자 구분 영·숫자 코드)를 찾아 이메일의 제목 줄이나 본문에 ref: 레코드ID를 입력합니다. 예: (ref: 701D0000000HQZy) 여러 레코드 ID는 쉼표로 구분하여 작성합니다. 수신인 또는 CC에 내 Email to Salesforce 입력하고 발송합니다.

  4. 내 미해결 항목 레코드 할당하기 - 개인 설정의 내 미해결 항목에서 수동으로 세일즈포스의 특정 레코드를 선택하여 이메일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Email to Salesforce 기능을 활용하여 영업 관련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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