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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 Winter ’23 Release] 고급(향상된) 도메인 활성화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Winter '23 Release에서 활성화 된 고급 도메인(Enhanced Domain)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alesforce에서는 이번 릴리즈부터 Sandbox 및 Production이 아닌 조직에 대해 고급 도메인을 활성화 했으며, Spring '23 릴리즈에 최종적으로 Production에 대한 활성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 여러분께서도 고급 도메인의 역할과 영향에 대해 미리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립니다.




1. 고급 도메인이란?


고급 도메인은 Salesforce 내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도메인 이름(일반적으로 회사명)을 사용하는 일관적인 URL 도메인 양식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URL에 포함되어 있던 애플리케이션 이름, 패키지 이름, 인스턴스 이름과 같이 SFDC 시스템 상 변동 되는 항목이 제외되며, 아래와 같이 동일한 양식이 적용됩니다.


* URL에서 인스턴스 이름이 제외 됨


* 사용자가 "MyDomain"의 위치에 들어갈 고유의 도메인 이름 설정


고급 도메인 활성화 시 변경되는 도메인 URL 형식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Help 문서 바로가기




2. 고급 도메인 사용의 장점


사용자는 고급 도메인을 사용하여 크게 세 가지의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째, 일관된 URL을 사용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URL을 통해 Salesforce에 직접적으로 접근하는 경우 또는 Salesforce 내부에서 사용자의 Org가 포함된 인스턴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URL을 통해 별도 설정 없이 시스템 연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사용 중인 모든 사이트에 동일한 브랜드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Org 로그인 뿐만 아니라 Experience Cloud site, Salesforce Sites, Visualforce Pages와 같이 외부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공개되는 URL에 회사의 브랜드 이름을 기재하여 통일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셋째, 최신 브라우저의 요구사항을 준수하여 Salesforce에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최근,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와 같은 브라우저에서는 도메인이 다른 타사(3사) 쿠키의 사용을 중단(또는 중단 예고)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도메인 정책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동일한 Salesforce 환경이라 하더라도 URL의 변경으로 인해 "교차 도메인 쿠키" 또는 "교차 사이트 쿠키"와 관련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URL을 통해 직접 접근하는 API, Visualforce Page 등에서 접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도메인을 사용한다면 모든 Salesforce 콘텐츠가 패키지명, 인스턴스명이 제외된 동일한 일반 도메인을 공유하므로 쿠키 공유 및 브라우저의 엑세스가 가능합니다.




3. 적용 방법


Summer '22 이후에 생성된 모든 Production Org는 기본적으로 고급 도메인을 적용 받습니다. Summer '22 이전에 생성된 Production Org의 경우 아래의 설정에서 고급 도메인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으나 Spring '23 릴리즈가 적용된 이후 시점부터는 더 이상 고급 도메인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적용방법

1. 설정 > 회사 설정 > 내 도메인 > '고급 도메인 사용' 체크





4. 주의사항


1) Sandbox의 경우, 지정한 도메인명에 'sandbox' 구문이 추가됩니다.

예) MyDomainName--SandboxName.sandbox.my.salesforce.com


2) 도메인 변경에 따른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Sandbox' 환경에서 테스트 진행이 필요합니다.


 

고급 도메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Salesforce Help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급 도메인'의 기능 및 영향에 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세일즈포스는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보안 이슈를 파악하여 발생 가능한 문제를 사전에 인지하고 , 지속적인 릴리즈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클로비스도 주요 이슈들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전달하여 고객들께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내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통해 언제든 클로비스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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