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ple Tracker Domain을 활용하여 마케팅 컨텐츠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는 방법

마케팅 자동화의 핵심 기능은 개인화된 메시지를 대규모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메시징 요소가 일반적일 때는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Multiple Tracker Domain을 사용하면 #Pardot 을 통해 각 마케팅 자산별로 서로 다른 Tracker Domain을 적용하여 컨텐츠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Tacker Domain이란?

Pardot을 통해 제작되는 다양한 컨텐츠(랜딩페이지, 폼, 파일 등)는 기본적으로 'https://go.pardot.com/~~'이라는 URL을 갖게 됩니다. Tracker Domain은 go.pardot.com이 아닌 우리 회사의 웹사이트 주소를 바탕으로 Pardot 컨텐츠의 기본 URL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https://go.pardot.com/landingpage'라는 URL을 가진 컨텐츠를 'https://go.clvs.co.kr/landingpage'로 연결하여 마치 하나의 웹사이트 내에서 컨텐츠가 제공되는 것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컨텐츠들에 대한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Multiple Tracker Domain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다음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Pardot 마케팅 컨텐츠 자산에 Multiple Tracker Domain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템플릿

  • 랜딩 페이지

  • 폼(양식)

  • 이메일 수신 설정 센터

  • Custom Redirect

  • 파일


Multiple Tracker Domain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8 월 Release를 통해 모든 Pardot 고객은 Multiple Tracker Domain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Tracker Domain의 수는 Pardot의 버전에 따라 상이합니다.


  • 다양한 나라에 지사를 가지고 마케팅 및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

  • 각 제품 라인에 대해 별도의 도메인이 있는 회사

  • 많은 회사 또는 여러 자회사로 구성된 기업

  • 사업부당 서로 다른 도메인이 필요한 회사

  • 하나 이상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



Multiple Tracker Domain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Multiple Tracker Domain을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새로운 Tracker Domain을 만들고, 도메인 유효성 검사를 마친 뒤 원하는 마케팅 자산에 원하는 Tracker Domain을 적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Lenoxsoft는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영국, 미국 및 캐나다에서 각각 3 개의 서로 다른 도메인을 추가하였습니다. : www.lenoxsoft.uk, www.lenoxsoft.com, www.lenoxsoft.ca

이전에는 3개 지역 모두에서 동일한 기본 도메인을 사용해야했지만 Multiple Tracker Domain을 통해 각 지역별로 서로 다른 도메인을 갖고 마케팅 자산 및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rdot Settings > Domain Management, '+Add Tracker Domain' 클릭



아래의 이메일 템플릿은 UK 지역에 적합한 컨텐츠와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템플릿에 대한 Tracker Domain은 'www.lenoxsoft.uk'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

이 템플릿을 기반으로하는 이메일이 잠재 고객에게 발송되면 이메일 내의 모든 링크는 www.lenoxsoft.uk 도메인을 사용하여 다시 작성됩니다. 이는 해당 이메일을 수신한 잠재고객에게 보다 친숙하고 신뢰할만한 링크가 표시됨을 의미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미국 마케팅 팀은 www.lenoxsoft.com을, 캐나다 팀은 www.lenoxsoft.ca를 사용하여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


마케팅 팀은 이러한 Tracker Domain을 용도에 맞게 활용함으로써 잠재고객의 참여율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의 핵심은 메시지를 개인화 하면서 동시에 규모에 맞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Salesforce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Pardot을 통해 귀하의 고객에게 보다 개인화된 메시지를 대량으로! 전달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Blog "Drive Brand Consistency with Multiple Tracker Domains in Pardot" by ROB PHILLIPS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기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