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force Summer '20 Release] 중요 거래 알림(Big Deal Alert)로 중요한 기회를 실시간으로 알림 받아보자.

8월 13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오늘은 Salesforce에서 제공하는 중요 거래 알림(Big Deal Alert) 기능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에는 Salesforce Classic으로 변환하여 설정해야 했지만, 이번 Release를 통해서 Lightning을 통해서도 쉽게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에서는 진행중인 영업기회에서 보고자 하는 금액과 수주확률에 해당하는 영업기회가 포착되었을 때 알림을 받고자 할 경우가 존재 할 겁니다. 

예를들어 1억 이상의 영업기회 중 성공확률이 80%까지 진행된 영업기회가 발생했을 경우 Salesforce는 해당 영업기회의 정보를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전송 해 줄 겁니다.

이처럼 Salesforce는 복잡한 기능 개발 필요 없이 단순한 설정을 통해서 담당자들이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클릭을 통해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중요 거래 알림을 직접 설정을 하며 해당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진행 중인 영업 기회에서 금액이 최소 50,000,000만원 이상 중 수주 확률이 80%에 도달했을 때, 해당 영업기회의 대한 내용을 이메일로 전달을 받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 중요 거래 알림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설정 - 홈(1)에서 ‘중요 거래’ 기능을 검색(2)합니다. (Salesforce를 영문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Big deal로 검색합니다.)

하기에 중요 거래 알림(Big Deal Alert)메뉴를 클릭(3)하면 설정화면(4)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요 거래 알림의 이름(1)을 정하고 포착하고자 하는 영업기회의 최소 금액과 확률(2)을 입력합니다. (5천만원과 80%를 입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해당 알림 이메일을 보낼 발신자의 정보를 입력(3) 후 해당 이메일을 받고자 하는 이메일(4)을 기입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능을 활성하기 위해서는 활성박스를 체크(5) 후 저장합니다.


이제 하나의 영업기회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하기 그림을 통해 확인 하는 영업기회는 금액이 50,000,000만원 이상이고 성공확률이 70%에 머물러 있습니다.


세일즈 담당자는 해당 영업 기회를 잘 관리하여 계약단계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이에 상태값을 계약단계로 업데이트 합니다.

계약 단계로 업데이트 이 후 성공확률은 8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앞서 설정한 중요 거래 알림 기능을 통해 담당자는 해당 영업 기회에 대한 알림을 이메일로 받게 됩니다.


이처럼 담당자는 실시간으로 중요 거래 알림을 통해 정보를 알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성공확률은 각 기회의 단계마다 성공확률을 기업마다의 수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느 단계에서는 내부적으로 판단되었을 때 0~100% 수치를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설정하기 위한 방법은 설정 - 개체관리자 - 기회 - 필드 및 관계 - 단계(Stage) 경로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중요 거래 알림(Big Deal Alert)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서 담당자는 직접 Salesforce의 데이터를 확인 하지 않고, 중요한 영업 기회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문의사항과 관련된 내용이나 Salesforce의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www.clovis.co.kr 로 문의를 남기시거나 Support@clvs.co.kr 로 메일을 주시면 문의에 대한 회신을 빠르고 정확하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