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케팅 클라우드란?] Advertising Studio 알아보기 (2)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1월 ‘[마케팅 클라우드란?] Pardot과 Marketing Cloud 비교(1)’에 이어, 이번에는 Marketing Cloud에서 사용하는 Advertising Studio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ing Studio는 Marketing Cloud에 속한 여러 제품군 중 하나로, 고객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1:1 맞춤 광고 메시지를 다양한 채널로 보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Customer-Centric Marketing Strategies)에 적합합니다.



이메일, 모바일 푸시, SMS, 웹사이트에서 수집된 기존 Customer 및 Prospect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Facebook, Instagram, Google Ads, LinkedIn, Twitter, Pinterest 등의 소셜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개인화된 디지털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Advertising Studio에서 세분화된 광고 대상은 Advertising Audience로 칭하며, Journey Builder로 광고 캠페인 여정을 시각화하고 해당 Ad Audience에게 개인화된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Journey Builder 예시



Advertising Studio의 특징을 3가지 키워드로 알아보겠습니다.


1. 고객 데이터 활용 : 검색, 디스플레이, 소셜 미디어 전반에 걸쳐 규모에 맞는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플랫폼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활성화

마케팅 클라우드, 세일즈 클라우드 및 서비스 클라우드에서 직접 수집된 First-Party 데이터를 사용하여 광고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에서 작업

세계 톱 브랜드의 Salesforce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고객의 데이터는 Salesforce Platform의 안전한 환경에서 유출되지 않고, Downtime(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시간)이 없습니다.


3) 대규모로 광고 대상에 도달

모든 디지털 채널에서 즉시 고객 레코드를 동기화하여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십만 건이든 수백만 건이든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원하는 채널로 시청자를 공략

Facebook, Google, Instagram, LinkedIn, Twitter, YouTube 및 Audience Studio와 함께 전체 디스플레이 광고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2. 채널 간 연결 : 광고를 마케팅, 판매 및 서비스의 나머지 부분과 통합함으로써 고객에서 적합하고 완벽한 광고를 게재합니다.


1) Lookalikes와 같은 새로운 고객 탐색

Facebook lookalike 사용자 및 Google 유사 사용자를 통해, 현재 높은 가치가 있는 새로운 잠재 고객 확보합니다.

(lookalikes : 광고가 기존 고객들과 유사한 특성을 공유하기 때문에 해당 사업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사람들)


2) 이메일과 광고 캠페인을 연계

광고와 이메일을 연계하여 더 많은 광고 대상에게 다가갈 수 있으며, 두 채널 모두 고객과 메시지를 공유하여 구매 의욕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효율성 증대

브랜드와 더 이상 소통하지 않는 구독자를 효율적으로 식별하여 다시 연결합니다. 또한, 실적이 없는 세그먼트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식별합니다.


4) 보다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간단하게 게재

사용 가능한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하고, 고객정보가 실시간으로 자동 갱신/새로고침되므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더 많은 Lead 생성 : Salesforce에서 Leads를 확보하면서 고객 획득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1) Pardot 및 Sales Cloud와 연계

리드 스코어링, 이메일 육성(nurture) 캠페인 및 영업팀과 함께 광고를 편성하여 획득&육성 전략을 강화합니다.


2) Facebook의 잠재 고객 자동화

페이스북 Lead가 세일즈포스로 자동 유입되어, 영업과 마케팅 팀이 즉각적인 행동 취할 수 있습니다.


3) Journey Builder에서 Facebook 광고 캠페인 생성

별도의 디지털 광고 팀 없이도 이메일 마케팅의 범위를 확장하고, 이메일, 모바일 및 Facebook 광고를 통한 채널 간 이동(Cross-Channel Journey)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Google 검색을 최적화

Prospect 및 기존 Customer 캠페인을 세분화하고 Google Ads 전략에서 ROI를 증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CRM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채널로 광고를 전달함으로써, 1:1 고객경험을 만들고 더 많은 리드를 창출하고 싶다면 Advertising Studi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거나 하단의 폼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및 Demo 영상 확인하기


Advertising Studio 관련 Help 문서 바로가기



조회수 47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