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Winter ’22 Release]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AI Einstein Search

최종 수정일: 2021년 11월 10일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Summer '21 Release에 이어 세일즈포스 Winter'22 Release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그 중 AI 기반 Einstein Search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instein Search

Einstein Search 기능을 설명 드리기 전에 Einstein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세일즈포스 플랫폼에 적용시켜 스마트한 CRM을 제공합니다. Einstein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단순화해 영업 담당자에게 거래의 우선 순위를 구분하거나, 영업 기회에 대한 다양한 예측과 분석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생산성과 기회 성사율을 높이고, 동향 예측 또한 가능하게 합니다.


그렇다면 Einstein Search는 무엇일까요?

세일즈포스에는 'Global Search'로 불리는 통합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내에 모든 데이터를 검색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에 Al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instein Search의 모든 기능은 이번 릴리스를 통해 추가 비용 없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모든 사용자가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instein Search 주요 기능 3가지

1. 개인화

2. 자연어 검색

3. 실행 가능한 UI



1. 개인화(Personalization)

흔히 N사, G사, D사의 포탈을 사용할 때 자신이 클릭했던 콘텐츠를 광고 배너에서 확인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날의 디지털 시장에서 필수적인 기능인 개인화는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니즈와 고객 경험을 충족시키는 일을 말하는데요.


세일즈포스에서도 사용자의 프로필과 자주 사용하는 레코드 등 세일즈포스와 상호 작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우선 순위로 보여주거나, 검색 시 적합한 단어를 제안 하는 것과 같이 개인화 된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따로 데이터를 제출할 필요 없이 Einstein이 알아서 분석하고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를 도와줍니다.




2. 자연어 검색(Natural language Search)

세일즈포스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보통 '지난주에 마감된 고객 문의', '현재 진행 중인 거래건'과 같이 제목을 정하고 자신이 보고자 하는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제목에 적합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자연어 검색은 보고서 작성 시 사용하던 제목처럼 일상적인 언어로 검색하면 Einstein이 구문을 분석하여 필터링된 목록으로 데이터를 반환하는 기능입니다.

"오클랜드에서 현재 진행 중인 내 영업 기회" 자연어 검색 시 필터링 된 목록

아직 복잡한 조건의 구문이나 영어 외 언어를 사용한 요청은 자연어 검색 사용에 제한이 있지만 다음 '자연어 검색 구문 예제' 를 확인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구문이 있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실행 가능한 UI(Actionable UI)

실행 가능한 UI는 Global Search에서 검색 시 사용자의 최근 활동을 기반으로 추천 검색어, 레코드 미리보기, 작업 버튼 및 빠른 링크와 같은 도구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결과에 따라 적절한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필요한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어 입력 시 Einstein Search가 제공하는 '실행 가능한 UI' 기능
표시되는 항목

① 검색어 추천: 사용자의 가장 최근 활동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 검색어를 제안합니다.


② 레코드 미리보기: 검색어와 일치하는 레코드를 최대 5개 나열합니다. 표시된 레코드에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개체의 항목과 현재 개체의 항목이 포함됩니다. 레코드의 내용을 미리 보려면 레코드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미리보기에는 최대 10개의 필드가 표시됩니다.


③ 레코드 작업 버튼: 레코드 미리보기 화면에서 편집, 새로 만들기와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④ 관련 목록 바로가기: 클릭 시 레코드의 관련 목록으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링크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내용을 미리 볼 수도 있습니다.


⑤ 보조 필드: 검색한 레코드가 현재 내가 찾고 있는 레코드인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Acme Inc라는 회사는 연락처 이름 중 하나에 표시되어 내가 찾고 있는 사람인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조필드는 검색 레이아웃에서 표시할 레코드 필드와 해당 필드의 순서를 선택하여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⑥ 목록 보기: 목록 보기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도 보고자 하는 목록 보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미리보기는 해당 목록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세일즈포스의 AI기반 Einstein Search의 세가지 주요 기능인 개인화, 자연어 검색, 실행 가능한 UI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Einstein Search는 Database.com을 제외한 모든 에디션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모든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세일즈포스 내에서 업무 생산성을 더욱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하기


더 자세한 내용이나 이 외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를 통해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 164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