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19 Release] Pardot 관련 정보

최종 수정일: 2018년 11월 23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에 Release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Pardot 사용자분들에게 2가지 희소식을 전할까합니다. #Pardot 에 관심있으신 다른 사용자분들도 도움될만한 정보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Pardot 도입에 대해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Pardot을 #Salesforce Lightning Experience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https://www.pardot.com/ 에서 로그인 후 Pardot을 운영했지만, 이제 Pardot이 포함 된 Professional 이상의 Edition이면 Salesforce에서 Pardot App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Salesforce Lightning Experience에서 Pardot을 활성화하고 필요한 권한을 사용자에게 할당할 수 있으며, 다음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신경써주셔야합니다:

- Salesforce 사용자는 Pardot 앱에 액세스하려면 Pardot 사용자에게 매핑되어야합니다. Pardot Lightning을 사용하기 전에 Salesforce User Sync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i ) Pardot.com에 로그인하고, Admin | Connectors 에서 Add connector 버튼을 클릭하여 salesforce.com을 추가해주세요.



ii ) Salesforce Org 관리자는 login.salesforce.com에 로그인하고, Setup | Apps | App Manager | Pardot 에서 Pardot App을 사용할 프로필을 설정해주세요.



- Pardot for Lightning의 목록은 독립 실행형 Pardot 앱과 약간 다릅니다.

i ) Engagement Studio 및 Pardot 캠페인의 탭은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이 탭을 직접 추가하거나 Salesforce 관리자가 모든 사용자에 대해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i ) 탭을 추가, 제거 및 재정렬할 수 있지만, 사이드 바 항목은 편집할 수 없습니다.

- Safari에서 앱을 사용하려면 "교차 사이트 추적 금지" 환경 설정을 비활성화해야합니다. Pardot Lightning 앱은 독립 실행형 Pardot 앱에서 대부분의 데이터를 가져오지만 해당 환경 설정은 Lightning의 액세스를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 Pardot drip programs은 Lightning app에서 사용불가능합니다. Engagement Studio를 사용하세요.

두 번째는 #Engagement #Studio 소식입니다. 이번 Winter'19에서 Engagement Studio는 #Filter 기능이 생겼습니다.( 관련문서 : 링크(클릭) ) 이 기능으로 특정 기간 동안 프로그램이 어떻게 수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단계에 대한 빠른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전에 Engagement Studio 통계를 전체기간으로만 파악했다면, 필터를 통해 특정 기간 별로 Engagement Studio의 수행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 별 통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Pardot: Engagement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Engagement Studio는 Pardot의 Lead Nurturing을 위한 제품이며,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의 인텔리전스 엔진입니다. Engagement Studio를 사용하면 잠재 고객 행동 및 중요 자격 기준에 따라 타겟팅 된 이메일을 보낼 수있으며, Engagement Studio를 통해 설계한 마케팅 프로세스를 테스트하거나 실행 결과를 보고 할 수 있습니다. Engagement Studio 프로그램은 잠재 고객에게 개인화 된 경험을 제공하고 잠재 고객을 마케팅 자격을 갖춘 리드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Engagement Studio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와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 링크(클릭) : Engagement Studio Webinar (영문) >


<↓영상 : Pardot : Engagement Studio Demo >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Pardot 관련 소식을 알아봤습니다.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 기능으로 Pardot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49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