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클로비스

[Salesforce Summer ’24 Release] Label(레코드 태그) 기능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ummer '24 Release 중 새롭게 추가된 Label 기능을 소개드립니다.


Label(레코드 태그)

Label은 사용자 별로 레코드에 적용하여 태그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Label은 하나의 개체로서 다른 개체와 동일하게 CRUD 권한 설정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데이터 액세스가 부여됩니다.

자신이 생성한 Label과 레코드에 할당한 이력은 모든 Label에 접근 권한이 있는 관리자가 아닌 이상 다른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즉, 사용자 개인 기준에서 세일즈포스의 레코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abel 기능 이전에도 세일즈포스에는 ToDoList(Label 최대 10개 등록 제한)와 Topic(회사 차원 공유 및 Chatter와 함께 사용)처럼 유사한 기능이 있지만, 사용 목적과 기능에 있어서 Label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Label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사용 방법

1. 레코드 세부사항 페이지에서 Label 사용하기(레코드 단건 할당)

**순서: 우측 상단 설정(⚙️) 클릭 - '페이지 편집' 선택 - 구성 요소 중 '내 레이블'을 원하는 위치에 추가 - 내 레이블(My Labels)의 편집(✏️) 클릭 - Label 생성 또는 할당


2. 레코드 목록보기에서 Label 사용하기(다수의 레코드 할당)

**순서: 상단 메뉴 바에서 개체(예: 잠재고객) 선택 - Label을 할당할 레코드 선택 - 우측 상단 메뉴 더보기(🔽) 클릭 - '레이블 할당' 선택 - Label 생성 및 할당


3. 생성한 Label 및 할당된 레코드 확인하기

**순서: 상단 메뉴바 또는 앱 시작 관리자에서 레이블(Label) 개체 클릭 - Label 목록 중 선택(예: Golfers) - Label(예: Golfers)이 할당된 레코드 확인



활용 방안

  • Label 기준으로 관련된 레코드를 빠르게 확인시 용이

  • 세일즈포스 구조와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레코드를 Label로 묶어서 관리

  • 회사 차원이 아닌 담당자 기준에서 업무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 지정 및 개인화 관리

  • 예시)

    • 회사 기준에서 지정한 고객 등급이 있어도, 담당자 기준에서의 고객 등급 관리

    • 연락처에 중요한 통화 내용 또는 고객 관심사 키워드 등록

    • 리드/사례의 긴급 건 표시

    • 영업거래 지역 별 구분

    • 작업의 보류건 표시



고려 사항

  • Label은 최대 200개 생성 가능(사용자 별)

  • 동일한 Label 이름 중복 생성 불가(사용자가 다른 경우 동일한 이름의 Label 생성 가능)

  • Label 1개당 최대 500개 레코드에 할당 가능(사용자 별)

  • 레코드 1개당 최대 20개의 레이블 할당 가능(모든 사용자 포함)

  • Label은 조직의 데이터 저장 한도에 미포함

  • Label 개체는 Object Manager 및 페이지 레이아웃도 편집 불가

  • Label로 글로벌 검색 시, Label 할당된 레코드는 표시되지 않음

  • 할당된 레코드가 있어도 Label 삭제 가능

  • 사용할 수 있는 개체: 계정 / 연락처 / 캠페인 / 사례 / 리드 / 기회 / 과업 / 사용자정의개체 등

 



· · · · ·




지금까지 Summer '24 Release에서 업데이트 된 Label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시거나 세일즈포스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클로비스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하기

조회수 21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