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pring '19 Release] 잘 써보자! 보고서! - 2탄

최종 수정일: 2019년 7월 4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Spring'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향상된 보고서 기능 - 2탄'입니다. 지난 '향상된 보고서 기능 - 1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에 이어 '조건부 형식 지정'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탄(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에서 그룹핑한 보고서의 요약 기능을 배우셨는데요. 보고서의 일부 필드를 요약하고 요약된 값에 조건부 형식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의 조건부 서식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겁니다.


<그림1: 보고서 요약하기>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보고서 편집페이지의 우측 하단의 조건부 형식 지정을 클릭합니다.

예) 저는 단계별 파이프라인이라는 보고서에서 단계별 금액을 조건부 형식 지정하겠습니다.


2. 요약된 필드 중 조건부 형식을 지정할 필드를 선택합니다.

예) 단계별 금액의 합계를 조건부 형식을 지정할 필드로 선택하겠습니다.


3. 조건부 형식 기준을 설정합니다.


4. 설정된 조건부 형식 지정 규칙이 만들어졌습니다.


5. 그 결과 부분합 행 및 전체 행에서 조건부 형식 규칙이 적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alesforce Spring'19 Release 에서 개선된 기능 중 '향상된 보고서 기능 - 2탄'을 살펴보았는데요. 조건부 서식기능 활용하셔서 보다 편하게 보고서의 내용을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101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