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pring '19 Release] 잘 써보자! 보고서! - 1탄

최종 수정일: 2019년 7월 4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Spring'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향상된 보고서 기능 - 1탄'입니다. 이번 Release에는 보고서 기능이 많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편의 기능과 추가된 기능을 확인하셔서 우리가 입력한 귀한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한번 살펴도보록 하겠습니다.

 

1. 요약 내용 확인

보고서의 좌측 상단에 보시면, 그룹핑한 레코드의 요약정보(합계, 평균, 최대, 최소)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보고서를 만드실 때, <그림1>과 같이 그룹 행 또는 그룹 열을 설정하고, 특정 필드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약한 정보들은 <그림2>와 같이 보고서의 좌측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1: 레코드 요약(합계, 평균, 최대, 최소) 설정>


<그림2: 보고서에서 요약정보 확인>


2. 보고서의 내가 원하는 열 넓이 변경

<그림3>을 보시면 기회 이름 열 우측 끝에 마우스를 두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열의 넓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긴 경우, 열 넓이에 맞춰 내용이 잘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기능을 통해서 모든 내용을 확인하거나 내가 원하는 모양의 보고서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림3: 보고서의 내가 원하는 열 너비 변경>


3. Excel의 틀 고정 기능이 Salesforce에 !

<그림4>와 같이 Salesforce에는 Excel에서 자주 쓰이는 틀 고정 - 첫 행 고정 기능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많은 양의 레코드를 확인할 때, 스크롤을 내려도 각 레코드가 어느 필드의 레코드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4: 틀 고정 - 첫 행 고정>


 

지금까지 Salesforce Spring'19 Release 에서 개선된 기능 중 '향상된 보고서 기능 - 1탄'을 살펴보았는데요. 위 3가지 기능 참고하셔서 보다 편하게 보고서의 기능들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향상된 보고서 기능 - 2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131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