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ardot 데이터 클렌징 가이드(2)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 ‘Permission Pass’ 를 활용한 Pardot 데이터 클렌징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ardot 데이터베이스 한도를 초과했을 때 물론 가장 빠른 방법은 Cold Prospect를 삭제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군가는 여전히 우리 회사와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유용한 정보를 받고싶을지도 모릅니다. 우리의 소중한 잠재고객들을 다시 찾아내기 위해 ‘Permission Pass’ 이메일을 발송해봅시다!


Permission Pass 이메일 발송이란, 잠재고객에게 우리 회사의 정보성 이메일을 받을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 방법은 오래된 잠재고객 또는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리스트, 또는 오랫동안 활동이 없었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응답하지 않은 잠재고객은 곧바로 삭제하거나 DNE (Do not Email)처리를 하여 데이터를 클렌징할 수 있습니다.


Permission Pass는 데이터베이스 한도를 초과하지 않더라도 일년에 1~2번 진행하여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Step1. ‘Dynamic List’를 활용해 Permission Pass이메일 발송 대상자 추려내기



Step2. Permission Pass 이메일 작성하기

Permission Pass를 위한 이메일을 작성하고, 실제로 잠재고객이 계속해서 이메일을 수신하는 데 동의했는 지 확인을 위해 'Permission Pass Thanks' 랜딩페이지를 만들어 이메일 본문에 삽입해줍니다.

▼ '계속 받아볼게요'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랜딩페이지



Step3. Permission Pass 이메일 발송하기

발송 대상자를 선택하고 하단 Completion Action을 통해 '계속 받아볼게요' 버튼을 클릭한 대상자에게 'opted in' 이라는 태그를 달아줍니다.



Step4. Automation Rule 만들기

Automation Rule을 통해 'Annual Permission Pass' 리스트에 속하면서 동시에 'opted in'이라는 태그가 없는 잠재고객은 계속해서 이메일을 수신하는 데 동의하지 않았다고 간주하고, Do Not Email 상태로 변경해줍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Pardot Database Cleaning Guide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Cold Prospect를 대상으로 한 Permission Pass 이메일 발송을 통해 Cold Prospect는 줄이고, 🔥Hot Prospect🔥를 획득하여 보다 활용도 높은 고객 데이터를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유용한 Salesforce 꿀팁🍯을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조회수 159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