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Pardot Classic 앱 사용 지원 중단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B2B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에서 더 이상 Classic 앱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은 모든 Pardot 사용자에게 적용되어 2022년 10월 17일 이후로 Pardot Classic 앱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이미 2021년 6월 14일 ~ 2021년 9월 14일 사이에 Pardot Classic 앱에 접속하지 않은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는 2021년 10월 11일부터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Pardot Classic 앱을 사용하는 경우, Pardot Lightning 앱으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마이그레이션은 좀 더 낫다고 여겨지는 다른 운영환경으로 옮겨가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Pardot Lightning 앱은 더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인터페이스Lightning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제공합니다.


아래 목록이 Pardot Lightning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며,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1. Salesforce Campaigns (Pardot에서 Salesforce 캠페인 내용 확인)

2. Snippets (이메일, 이메일템플릿에 재사용 가능한 텍스트, 이미지, 날짜, 링크)

3. Pardot Business Units (국가별 비즈니스 유닛에 따라 view 변경)

4. Engagement History Dashboards (Tableau CRM으로 데이터 시각화)

5. Pardot Einstein (아인슈타인 AI로 Score 및 Insight 분석)

6. Pardot Email in Lightning Experience (향상된 이메일 빌더)

7. Einstein Send Time Optimization (메시지 전송에 최적화된 시간 결정, 머신러닝으로 예측)

8. Marketing Data Sharing Rules (Lead, Contact, Opportunity 개체 동기화 시 규칙 설정)

Pardot Lightning 앱을 활성화하기 위해선, Salesforce Org와 사용자에 대해 고려할 사항이나 필수조건을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Pardot Lightning 앱에 접속하기 위한 설정이 필요하며 이와 관련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