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Pardot Classic 앱 사용 지원 중단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B2B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에서 더 이상 Classic 앱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은 모든 Pardot 사용자에게 적용되어 2022년 10월 17일 이후로 Pardot Classic 앱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이미 2021년 6월 14일 ~ 2021년 9월 14일 사이에 Pardot Classic 앱에 접속하지 않은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는 2021년 10월 11일부터 사용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Pardot Classic 앱을 사용하는 경우, Pardot Lightning 앱으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마이그레이션은 좀 더 낫다고 여겨지는 다른 운영환경으로 옮겨가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Pardot Lightning 앱은 더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인터페이스Lightning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제공합니다.


아래 목록이 Pardot Lightning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며,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1. Salesforce Campaigns (Pardot에서 Salesforce 캠페인 내용 확인)

2. Snippets (이메일, 이메일템플릿에 재사용 가능한 텍스트, 이미지, 날짜, 링크)

3. Pardot Business Units (국가별 비즈니스 유닛에 따라 view 변경)

4. Engagement History Dashboards (Tableau CRM으로 데이터 시각화)

5. Pardot Einstein (아인슈타인 AI로 Score 및 Insight 분석)

6. Pardot Email in Lightning Experience (향상된 이메일 빌더)

7. Einstein Send Time Optimization (메시지 전송에 최적화된 시간 결정, 머신러닝으로 예측)

8. Marketing Data Sharing Rules (Lead, Contact, Opportunity 개체 동기화 시 규칙 설정)

 

Pardot Lightning 앱을 활성화하기 위해선, Salesforce Org와 사용자에 대해 고려할 사항이나 필수조건을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Pardot Lightning 앱에 접속하기 위한 설정이 필요하며 이와 관련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려사항(Considerations)

- Salesforce 사용자는 반드시 Pardot 사용자와 매핑되어야 Pardot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Pardot Lightning 앱 Navigation(메뉴)가 상단에 위치하고 대부분의 기능이 그대로 존재합니다.

- Lightning 버전에서는 Drip Program이 아닌 Engagement Studio를 사용합니다.

- 시스템 이메일의 Pardot 링크는 독립형 Pardot 앱(pi.pardot.com)에 연결됩니다.

- Safari는 “교차 사이트 추적 방지”가 비활성화될 때 지원됩니다.

- Salesforce와 Pardot에서 다르게 보이는 데이터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권한과 관련하여 Salesforce는 프로필이나 권한 집합으로 관리하지만 Pardot에서는 사용자 역할(Role)로 관리합니다.


2. 필수조건(Requirements)

- Salesforce가 Lightning 환경일 때 Pardot도 Lightning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ardot과 Salesforce 통합하는 과정에서 Salesforce Connector를 설정합니다. 특히, Pardot 계정이 2019년 2월 12일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에 만들어진 경우, Business Unit인 경우에 각각 다른 방법으로 Salesforce-Pardot Connector 설정을 해야 합니다.

- Salesforce 사용자는 반드시 Pardot 사용자와 연결되어야 해당 Pardot 앱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ardot 사용자와 Salesforce 사용자 연결(Sync)을 활성화하거나(추천하는 방법), CRM 사용자 이름을 Pardot 사용자와 수동으로 매핑합니다.

- 사용자는 Salesforce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3. 설정(Setup)

1) Connected App을 통해 Pardot Lightning 앱 추가

2) Permission Set을 통해 사용자 권한 할당

3) Pardot Lightning 앱 접속 환경 활성화

4) Pardot Classic 앱 비활성화

5) App Launcher에 Pardot Lightning 앱 생성된 것을 사용자에게 알림


이와 같이 Pardot Lightning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나, 부득이하게 Classic 앱의 인터페이스를사용해야 하는 경우, 독립형 Pardot 앱이라고 불리는 pi.pardot.com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pi.pardot.com에서 Pardot Classic 앱과 동일한 UI를 사용할 수 있으나, 일부 기능의 제한이 발생할 수 있어 가능하면 Lightning 앱 환경에서 Pardot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ardot Lightning 앱 활성화와 관련한 문서와 영상은 하단 링크를 통해 참고할 수 있습니다.


*Pardot Lightning App Implementation Guide

*Getting Started: Pardot: Switching to Pardot Lightning App


Pardot Lightning 앱 활성화 과정에서 문의사항이 생기면 클로비스로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