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텐츠를 만들 때 점검해야 할 3가지 키포인트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예전에 이미 많은 컨텐츠들을 만들어봤다 할지라도, 그 다음은 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항상 고민의 연속이죠.


창의적인 컨텐츠가 곧 훌륭한 마케팅 컨텐츠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전에 들어가기 전에 여러가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컨텐츠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몇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일즈포스에서는 컨텐츠를 만들기 전 다음의 질문을 통해 이러한 부분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1. 이 콘텐츠는 청중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나요?

모든 콘텐츠는 청중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때 청중을 대하는 방식과 브랜드 여정에 대해 생각해봐야합니다.


  • 이 콘텐츠는 어떤 청중을 위한 것입니까?

  • 이 콘텐츠는 어디에 게재될 예정입니까?

  • 청중들은 이 콘텐츠에 어떻게 액세스합니까?

  • 이 콘텐츠는 고객 라이프 사이클 중 어떤 단계에 속합니까?

  • 이 콘텐츠를 읽은 후에 청중이 취해야 할 조치는 무엇입니까?

최고의 마케팅 컨텐츠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즉, 청중이 실제로 배워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여야 합니다. 콘텐츠와 관련성 있고 흥미로운 통계를 조사하고 청중이 배운 내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예시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이 콘텐츠는 귀하의 브랜드를 어떻게 나타내나요?

모든 콘텐츠는 청중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함과 동시에 브랜드를 잘 표현해야 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가치가 어떻게 표현 될 수 있는지 고려하십시오.


  • 우리의 브랜드 가치는 무엇입니까?

  • 이 컨텐츠가 나타내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 이 콘텐츠를 기반으로 청중은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보게 될까요?

  • 이 주제를 기반으로 한 기존 컨텐츠와 어떻게 다른 가요?

  • 인플루언서들이 이 컨텐츠를 홍보할 수 있나요?

  • 이 컨텐츠는 내부의 기준을 충족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