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예전에 이미 많은 컨텐츠들을 만들어봤다 할지라도, 그 다음은 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항상 고민의 연속이죠.
창의적인 컨텐츠가 곧 훌륭한 마케팅 컨텐츠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전에 들어가기 전에 여러가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컨텐츠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몇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일즈포스에서는 컨텐츠를 만들기 전 다음의 질문을 통해 이러한 부분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1. 이 콘텐츠는 청중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나요?
모든 콘텐츠는 청중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때 청중을 대하는 방식과 브랜드 여정에 대해 생각해봐야합니다.
이 콘텐츠는 어떤 청중을 위한 것입니까?
이 콘텐츠는 어디에 게재될 예정입니까?
청중들은 이 콘텐츠에 어떻게 액세스합니까?
이 콘텐츠는 고객 라이프 사이클 중 어떤 단계에 속합니까?
이 콘텐츠를 읽은 후에 청중이 취해야 할 조치는 무엇입니까?
최고의 마케팅 컨텐츠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즉, 청중이 실제로 배워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여야 합니다. 콘텐츠와 관련성 있고 흥미로운 통계를 조사하고 청중이 배운 내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예시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이 콘텐츠는 귀하의 브랜드를 어떻게 나타내나요?
모든 콘텐츠는 청중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함과 동시에 브랜드를 잘 표현해야 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가치가 어떻게 표현 될 수 있는지 고려하십시오.
우리의 브랜드 가치는 무엇입니까?
이 컨텐츠가 나타내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이 콘텐츠를 기반으로 청중은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보게 될까요?
이 주제를 기반으로 한 기존 컨텐츠와 어떻게 다른 가요?
인플루언서들이 이 컨텐츠를 홍보할 수 있나요?
이 컨텐츠는 내부의 기준을 충족하나요?
만드는 모든 콘텐츠는 하나 이상의 브랜드 테마와 연결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3. 이 콘텐츠의 성공을 어떻게 측정 할 수 있습니까?
성공적인 마케팅 컨텐츠는 어떤 모습일까요? 그것은 귀하가 성취하고자 하는 바에 따라 다릅니다. 업계 전문가들이 컨텐츠를 광범위하게 공유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타겟이 분명한 게이트 컨텐츠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리드를 생성하는 데 더 관심이 있습니까?
이 콘텐츠가 어떠한 관문이 될 수 있습니까?
SEO를 위한 컨텐츠입니까? 그렇다면 올바른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나요?
음성공유를 위한 컨텐츠입니까? 올바른 측정방안이 있나요?
인플루언서의 참여를 위한 컨텐츠입니까? 적합한 인플루언서가 있나요?
유료캠페인용 컨텐츠입니까? 클릭당 비용은 얼마입니까?
이 콘텐츠를 통해 청중을 다음 단계로 유도할 수 있나요?
콘텐츠 계획의 또 다른 주요 부분은 콘텐츠 배포 위치 및 활성화 방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게시할 시간을 고려하고, 산업동향을 체크해야 합니다.
신중한 계획과 이러한 질문을 통해 브랜드를 잠재고객과 연결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략과 창의성의 올바른 조합은 블로그 게시물,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 성공을 위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출처 Pardot 블로그 Key Questions to Ask When Creating New Content by EMILY FUL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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