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hrome 88 버전: Non-HTTPS 컨텐츠 다운로드 차단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27일

구글은 Chrome 브라우저에서 안전한 웹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혼합 컨텐츠(Mixed Content)에 대한 차단정책을 발표했습니다.


HTTPS로 설정된 웹사이트에 HTTP 콘텐츠가 혼합되어 있는 경우를 혼합 컨텐츠(Mixed Content)라고 하며, Chrome 84 버전부터 브라우저 사용자에게 혼합 콘텐츠에 대한 경고를 표시했으며, 올 1월 출시되는 Chrome 88 버전부터 이러한 혼합 컨텐츠를 로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Pardot에서 만든 랜딩페이지 또는 이메일에 HTTPS를 통해 제공할 수 없는 콘텐츠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있을 경우 제대로 표시되지 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와 잠재고객들이 HTTPS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다운로드(예: PDF 다운로드)할 수 없게됩니다.



이에 따라 Pardot 사용자들은 모든 컨텐츠, 특히 웹페이지, 랜딩페이지, 폼 양식, 레이아웃 템플릿, 이메일 템플릿 및 이메일 캠페인의 다운로드 파일과 이미지가 문제없이 나타나는 지 확인해야합니다. 특히 비 HTTPS 이미지 및 추적 픽셀에 대한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일 경우 브라우저 기반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Pardot의 Tracker Domain 설정을 통해 HTTPS를 활성화하여 컨텐츠가 HTTPS로 제공될 수 있게 해야합니다. 더불어 외부 컨텐츠 역시 HTTPS 인지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Chrome 88 버전에서 웹페이지와 이메일이 제대로 보이는 지 테스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Pardot Settings > Domain Management > Tracker Domains


조회수 917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