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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unt Engagement(구 Pardot): Page Action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많은 Pardot 사용자들이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기능인 Page Actio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홈페이지 방문자를 트래킹하는 Tracking Code와 달리 Page Action은 Tracking Code가 삽입되어 있는 홈페이지 중에서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Prospect 대상으로 액션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Page Action은 Pardot Tracking Code가 삽입된 페이지에서 방문자(Visitor)가 아닌 잠재고객(Prospect)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Tracking Code는 직접 웹페이지 헤더에 삽입하거나, 구글 태그매니저를 사용해 삽입할 수 있습니다.


Page Action을 통해 기본적으로 score 조정이 가능하며 Completion Action 기능 또한 포함되어 있어 태그 추가와 같은 액션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Page Action 설정 방법


Automations >Page Actions > Add Page Action 으로 이동


Page Action 을 생성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입력해야하 할 항목이 있습니다.



Name: 해당 규칙에 대한 명칭입니다.

Page URL: 측정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정확한 URL을 입력해도 되지만 URL 끝에 Wild Card(*)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www.example.com/products/*’ 와 같이 와일드카드(*)가 포함되어 있으면, ‘www.example.com/products/truck/’, ‘www.example.com/products/bus/’와 같은 고유한 URL도 하나의 규칙으로 묶어 사용 가능합니다.

Page Score: 기본적으로 Page Score에 숫자를 입력하면 score를 상향 조절할 수 있으며 숫자

앞에 '-' 를 추가하면 하향 조절 또한 가능합니다.

Scoring Category : 기본 설정된 Scoring 규칙 외에 별도의 Scoring 규칙을 할당하여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Priority Page?: 해당 체크박스를 선택하게 되면 기존의 세션별로 합쳐 보였던 활동로그와 다르게 각 Page Action 별 고유한 활동으로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의 기능중에 하나인 Page Action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Pardot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 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클로비스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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