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엔지니어링 및 건설회사에서의 CRM의 가치

최종 수정일: 2019년 1월 3일

2000년대 후반의 경기 침체 이후, 일부 산업은 다시금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는 꾸준한 사업 성장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 엄청난 호전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은 중요한 도전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우리는 생산성과 이익이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맥킨지 (McKinsey)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건설 생산성과 미국 경제의 차이는 그 어느 때보다도 커졌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규모와 범위가 더욱 복잡해지는 산업에서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은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생산성이 낮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맥킨지에 따르면, 생산성 격차의 원인 중 1/3은 디지털화(기업이 어떻게 디지털 자산을 만들어 사용하고, 디지털 사용을 확장하고, 디지털 담당 인력을 확보하는지)의 부재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이는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가 다른 산업에 비해 크게 뒤처지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롤랜드-버거 (Roland Berger)의 또 다른 조사에 따르면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의 세일즈, 마케팅 및 포스트 세일즈 팀이 데이터의 디지털화, 자동화, 데이터 접근성 증대를 통해 생산성 측면에서 많은 이득을 얻었다고 합니다.


회사 전체 규모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많은 건설 회사는 중요한 고객 데이터 및 상호 작용을 추적하기 위해 여전히 스프레드시트, 포인트 솔루션 및 구식 "스티커 메모"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정보가 자주 손실되거나 찾기 어렵고, 똑똑한 직원들은 결국 시간을 낭비하고 일을 다시 하게 됩니다. 또한 중앙 집중식 생산성 시스템이 없이는 효율적으로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결과를 예측하며 기회를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고충을 겪고 있다면 비즈니스를 #디지털화 할 수 있는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구현하여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중요한 고객 정보를 한 곳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팀이 보다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와 강력한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lesforce는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의 많은 기업이 자사의 # 1 CRM으로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CRM 수행 방식을 이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중앙 집중화

현재 및 과거 프로젝트, 입찰가, 고객, 공급 업체, 하청 업체 및 파트너를 포함한 모든 관계 데이터를 중앙화된 단일 장소에서 관리하십시오.


초기 입찰에서 프로젝트 완료까지 생산성 향상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에서 벗어나 서류 작업을 줄이며 프로젝트 일정 및 예산을 최적화하여 모든 활성 및 과거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하십시오.


가시성 및 통찰력 향상

동일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프로젝트 보고서를 생성하고 예측을 생성하며 수익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확장

Salesforce는 기존 사용 시스템과도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의 요구 사항에 맞추어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CRM을 통해 엔지니어링 및 건설 회사는 디지털 협업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고객 참여를 위해 백오피스 데이터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획기적인 CRM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가이드 (https://sforce.co/2IZmHiB)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출처 Salesforce Blog "The Value of CRM for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Firms" by NIMA JARVANDI


조회수 171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