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 '19 Release] 표준 및 사용자 정의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Component 보기 제한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표준 및 사용자 정의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Component 보기 제한하기'입니다. 제목만 보면 다소 무슨 얘기인가 궁금하실텐데요. 쉽게 얘기하자면 페이지에 보이는 Component를 특정 권한에 따라 보여줄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럼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Component는 페이지에 보여지는 구성요소들을 일컫는데요. 예를들면, <그림1>과 같이 Home화면에 보여지는 분기별 성과, 오늘의 약속, 오늘의 작업, 도우미, 승인할 항목을 말합니다. 홈화면 외에도 각 탭(캠페인, 리드, 계정, 연락처, 기회 등)의 레코드 페이지의 Component의 가시성을 제어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림1: 클로비스 Demo Home 화면>

예를 계속 이어나가자면, Home화면에서 승인할 항목은 승인 권한을 갖는 사용자들만 보여주면 될 것입니다. 승인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해당 Component가 구성되어있어도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무의미한 공간이 됩니다. 이럴 때, 승인할 항목의 가시성을 제어하여 승인 권한을 갖는 사용자만 홈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림2: (좌) 승인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게 보이는 Home 화면 /

(우) 승인 권한이 없는 사용자에게 보이는 Home 화면>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고 '페이지 편집'을 클릭합니다.

2. 가시성을 제어할 Component를 클릭 후 '구성 요소 가시성 설정 > 필터'의 '필터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3. '권한'을 선택하고, 원하는 권한의 종류와 권한을 찾습니다.

(주의: 관련 권한이 없는 경우, 설정 > 사용자 권한에서 사용자 권한을 만든 후 사용하세요.)

4. 구성 요소 가시성 설정 완료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 3> ~ <그림 9>는 설명을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그림3: 페이지 편집>


<그림4: Component 클릭 후 필터 추가 버튼 클릭>


<그림5: 필드 선택>


<그림6: 권한 선택>


<그림7: 권한 종류 선택>


<그림8: 권한 선택>


<그림9: 구성 요소 가시성 설정 완료>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中 하나인 표준 및 사용자 정의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Component 보기 제한하기를 살펴보았는데요. 각 페이지의 Component의 가시성을 제한하여 보다 능동적인 Salesforce를 경험해보세요.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63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