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 '19 Release] List View 그룹 공유 및 검색 기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List View 그룹 공유 및 검색 기능'입니다.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세일즈포스 내에서 특정 개체 내 많은 레코드를 List View를 통해 필터링하고 있으실텐데요. 예전에는 <그림1>과 같이 나만 생성할 List View를 보거나, Salesforce 전체 사용자들이 리스트뷰를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림2>와 같이 특정 그룹 내의 사용자들만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 Winter '19 이전 List View 생성>


<그림 2 : Winter '19 이후 List View 생성>


 

또한, 나만 보고 있던 List View를 특정 그룹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 <그림5>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림3>은 기회 개체에서 나만 볼 수 있는 리스트 뷰를 공유 설정(Sharing Setting)하려는 상황입니다. 공유 설정(Sharing Setting)을 클릭하면 <그림 4>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3 : List View 공유>


<그림4 : List View 새로운 공유_그룹 공유>


List View를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Share list view with groups of users가 생겼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그룹 공유를 선택하고, 좌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 5>와 <그림6> 같이 역할(Roles)을 검색할지, 공개 그룹(Public Groups)를 검색할지 등 그룹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 그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림5 : List View 그룹 공유 시 선택할 수 있는 항목>


<그림6 : 하나의 그룹이 아닌 여러 그룹에 선택 가능>


위와 같이, List View를 생성할 때, 특정 그룹과 공유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기존에 자신만 볼 수 있는 List View를 특정 그룹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List View 내에서 원하는 키워드로 레코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필드가 색인화 되지 않으며, 검색시 색인된 필드만 검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림7 : List View 검색>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中 하나인 List View 그룹 공유 및 검색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List View를 특정 그룹끼리 활동하시고, List View 내에서 특정 레코드를 검색하셔서 더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9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