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 '19 Release] Email Tracking (이메일 추적)

최종 수정일: 2018년 11월 23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이메일 활동 및 고객 참여에 대한 360도 보기'입니다.


이번 Winter '19 Release를 통해 내가 고객에게 보낸 이메일을 고객이 읽었는지 #Salesforce 의 Activity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적 상태는 각 이메일 활동에 대하여 '추적 불가', '열림' 또는 '열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Essentials, Professional, Enterprise, Performance, Unlimited, and Develop Editions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Lightning Experience, Salesforce Classic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Salesforce Classic의 경우 HTML 기반의 email과 대량 메일발송 시에 추적이 가능하며,  Email-to-Case를 사용한 Case(사례) 또는 이메일에서 발송된 이메일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Email #Tracking 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그림1과 같이 Salesforce에서 Email을 발송 후, Past Activities(지난 활동)에 Email Log가 남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빨간색 네모 안의 내용처럼 이메일 수신자가 읽었을 경우, 언제 읽었는지 표시가 되고, 파란색 네모 안의 내용처럼 이메일 수신자가 읽지 않았을 경우, 열리지 않음으로 표시됩니다. 그 밖에 반송되거나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도 표시됩니다. (Email Tracking은 개인 정보 권한을 지원하여 Don't Process와 Don't Track를 기본 지원합니다.)


<그림 1: 지난 활동에서 볼 수 있는 Email 정보> 


 <그림 2: 이메일 반송됨 / 해당 이미지는 Salesforce Webinar 자료 중 일부를 발췌했으며, 문제가 있는 경우 삭제하겠습니다. / 출처 : Korea Winter 19 Release Webinar_PT_1030.pdf>


또한, 이메일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클릭했을 경우, 세부 사항에서 이메일을 처음 읽은 시점과 마지막에 읽은 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Email | Details | 이메일 열어본 시점>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메뉴를 엽니다.

2. Setup(설정)을 클릭하여 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Quick Find box에 Enhanced Email을 입력하여 검색하고, 검색된 메뉴에서 Enhanced Email(고급 이메일)을 클릭합니다.

4. Enhanced Email(고급 이메일)을 활성화합니다.

 

<그림 4: Enhanced Email(고급 이메일) 활성화>



5. Quick Find box에 Activity Settings(활동 설정)를 검색하고, 검색된 메뉴에서 Activity Settings(활동 설정)를 클릭합니다.

6. Activity Settings(활동 설정)에서 Enable Email Tracking(이메일 추적 활성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7. Submit(제출) 버튼을 눌러 적용합니다.

<그림 5: Activity Settings(활동 설정) | Enable Email Tracking(이메일 추적 활성화)>



8. 설정의 Object Manager(개체 관리자)를 클릭하고, Email Message(이메일 메시지) 개체를 클릭합니다.

9. Email Message(이메일 메시지) 설정에서 Page Layout을 클릭합니다.

10. Page Layout에서 First Opened 필드와 Last Opened 필드를 원하는 자리에 추가하고, Save(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 6: Email Message | Page Layout>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中 하나인 이메일 추적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메일 추적기능을 통해 고객이 메일을 확인했는지 여부를 확인하셔서 보다 긴밀한 고객 관계를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177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