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inter '19 Release] Email-to-Case Attachments, Salesforce Files로 자동 저장 !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ter'19 에 #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Email-to-Case의 첨부파일을 Salesforce Files로 자동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고객문의를 이메일로 답변할 경우, 파일을 첨부해서 보내면, 세일즈포스 내에서 이메일 첨부에 대한 검색, 버전 관리,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림1과 같이, 고객의 문의에 답변하면서 관련 문서를 보내는 경우, 파일을 첨부하여 고객에게 답변하면, 그림 2와 같이 전역 검색에서 첨부한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그림 3과 같이 파일을 미리보거나 버전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림 1: Email 문의 답변 시, 파일 첨부>


<그림 2: Salesforce에서 첨부한 파일 검색>


<그림 3: 첨부한 파일 미리보기 및 관리>


위 기능을 사용하려면, 설정이 필요한데요. 그림 4처럼, 설정 | 기능 설정 | Email-to-Case (상단의 Quick Search에서 Email-to-Case를 검색하셔도 됩니다.)에서 Email-to-Case 첨부파일을 Salesforce Files로 저장 기능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림 4: Email-to-Case 설정>


 

지금까지 Salesforce Winter '19 Release 中 하나인 Email-to-Case의 첨부파일을 Salesforce Files로 자동 저장하는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반복적인 고객문의에 대해 문서를 작성해서 첨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텐데, 이제 고객문의 관련된 첨부파일도 Salesforce에서 관리하셔서 보다 편하게 고객응대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40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