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20 Release] Pardot 신규 기능 소개

6월 24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발표된 Summer 2020 Release 중 Pardot과 관련된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드리고자합니다.


이번 Release에서는 Salesforce와 Pardot 간 통합된 사용자경험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할 수 있는 기능과 더불어 Analytics, 즉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가져갈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럼 하나씩 자세히 살펴볼까요?





1. Salesforce에서 Pardot 사용자 관리

Salesforce User Sync에 향상된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를 보다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이제 사용자를 Pardot에 할당하고 Salesforce 설정에서 직접 관리 할 수 ​​있습니다.



2. Lightning Component - Opportunity Engagement Data

지난 Release를 통해 Lead/Contact/Campaign 단위로 Pardot Engagement History / Dashboard라는 Lightning Component를 추가하여 분석데이터를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Release에서는 Opportunity 개체에서도 이러한 Lightning Component를 추가하여 특정 Opportunity 에 관련된 Engagement Data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Opportunity 단위로 어떤 Marketing Activity가 많았고 또 어떤 마케팅 캠페인이 영향을 미쳤는 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방법 알아보기



3. Add to Prospect Lists and Engagement Studio Programs from Records and List Views

Salesforce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도 Lead 또는 Contact 화면에서 '버튼'을 클릭해 Pardot의 Segmentation List나 Engagment List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담당자들이 본인이 담당하는 고객에게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프로모션 메일을 보내거나 Engagement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고자 할때 화면전환없이 버튼 클릭만으로 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튼은 각 개체 Layout 설정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알아보기



4. Prospect List Table View 변경

Prospect List Table에서 볼 수 있는 열 (이름, 이메일주소, 점수, 등급, 최근활동일 등)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 필드는 물론 커스터 필드도 추가할 수 있으므로 세부 필드값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Prospect를 클릭해 들어가서 보지 않아도 됩니다. (단, 이 기능은 아직 모든 Pardot Account에 적용된 것은 아니고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5. B2B Marketing Analytics 셋업 튜토리얼

B2B Makreint Anlaytics App 2.0 버전이 출시되면서, 이전 앱 버전의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신규 앱설치를 위한 튜토리얼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Analytics Ap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ermission Set, Data Sharing 등 다양한 설정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6. Einstein Attribution Model 출시

B2B Analytics App 대시보드 중 캠페인의 기여도를 측정할 수 있는 'Multi-Touch Attribution' 에서는 기본적으로 First Touch, Last Touch, Even Touch 기여도 모델을 제공합니다. 이번 Release에서는 이에 더해 'Einstein Attribution Model'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해당 기여도 모델은 Salesforce의 AI Einstein을 활용해 최적화된 기여도 모델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Date-Driven 관점에서의 캠페인 기여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알아보기



7. Marketing Campaign Intelligence 앱 출시

B2B Marketing Analytics는 Pardot과 Salesforce 데이터를 분석해볼 수 있는 5가지 기본 앱이 제공됩니다. App 2.0 출시와 더불어 Pardot Premium 버전 또는 B2B Analytics Plus Add-on 버전에서는 'Marketing Campaign Intelligence' 앱이 추가되어 캠페인의 퍼포먼스 대시보드와 참여대시보드를 같은 화면에 놓고 비교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신규 기능 외에 세부적인 내용은 Salesforce Summer '20 Release Not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Salesforce Summer '20 Release Note

Pardot New Feature Preview: Salesforce Summer ’20 Release

Release Readiness Summer '20




매월 발행되는 클로비스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유용한 Salesforce 꿀팁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naver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