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Summer '19 Release] 관련된 리스트(Related List)에서도 필터를 !



안녕하세요. 오늘은 #Salesforce #Summer19#Release#Release 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관련된 목록에서 필터 적용하기'입니다. Salesforce를 최근에 도입하셨다면,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Salesforce를 오래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마 하나의 고객(Account)과 관련해서 수없이 많은 기회와 사례, 계약, 자산 등이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고객과 관련된 정보(기회, 사례, 계약, 자산 등)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필터를 설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그림1>과 같이 'ANO'라는 회사(Account)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그림2>와 같이 50건이 넘는 문의사항(Case)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관련 정보가 있는 경우에 필터를 적용하여 내가 원하는 내용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림1: Account 레코드의 상세페이지>


<그림2>의 오른쪽 상단의 필터 버튼을 클릭하고, 필터를 적용할 필드를 설정합니다. 저는 마감되지 않은 문의사항(Case)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상태(Status)를 마감됨을 제외하고 모두 선택하고 적용(Apply)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그 결과 <그림3>과 같이 마감되지 않은 문의사항(Case)만 추려서 볼 수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Salesforce를 오래 사용하면 특정 고객과 관련된 많은 내용들이 쌓일 수 있는데요. 이 때, 이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내가 원하는 내용만 추려서 볼 수 있기에 더 편리해졌습니다.


<그림2: Account의 Releated List 중 Case>


<그림3: Related List 필터 결과>


 

지금까지 Salesforce Summer'19 Release 중 관련된 목록에서 필터 적용하기를 설명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또다른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66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