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alesforce Winter '21 Release] 작업(Task)에 여러 담당자를 할당 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Salesforce에서 작업(Task)할당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Salesforce를 사용하다 보면 진행해야 할 작업을 내부 사용자들에게 할당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 내부 사용자들에게 작업을 생성해야 한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작업을 좀 더 간단하고 쉽게 생성하여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기에 보이는 자료는 Salesforce의 모든 작업들을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작업(Task) 탭을 클릭하면 하기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의 작업을 여러 내부 사용자들에게 할당 하기 위해 새 작업을 생성합니다.

작업탭(1)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화살표(2)를 클릭하여 새 작업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들에게 ‘리마인드 콜’을 하기 위한 작업이고, 할당해야 하는 내부 사용자들은 여러명이 존재합니다.

이때 담당자(1)필드를 클릭하여 내부 직원들을 추가하면 여러 담당자에게 해당 작업이 할당됩니다.


하나의 작업을 생성하였지만, 할당된 담당자들 수에 따라 작업은 각각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Salesforce의 작업은 내부 사용자에게 상위 매니저가 업무를 할당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단순 몇번의 클릭과 데이터 추가를 통해 각 담당자에게 업무를 할당한다면 좀 더 리소스를 절약하고 효율적인 업무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다 내부 사용자들에게 업무를 할당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포스팅한 내용보다는 간단한 작업같아 보이지만, 잘 활용한다면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Salesforce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로비스의 월간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클로비스만의 유용한 🎉Salesforce 사용 꿀팁🎉과 함께 클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기

조회수 119회
bottom of page